말레이시아 여행 엄격한 주의점 10가지

말레이시아는 한국과 종교가 크게 다르기 때문에 많은 주의사항을 요구한다. 말레이시아 여행시 지켜야 할 엄격한 주의점을 알아보자.

muslim

말레이시아 여행 엄격한 주의점

map

말레이시아 여행 주의할 점 – 안전

  1. 말레이시아는 수도 쿠알라룸푸르가 있는 서쪽과 말레이시아 자연경관이 좋은 동쪽으로 나누어진다. 동부 사바 해안 지역에서는 납치 위험이 많기 때문에 여행시 특별히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2. 말레이시아 여행시 날치기 범죄는 아주 흔하다. 오토바이를 타고 가방을 낚아채기 때문에 길거리를 걸을 때 차량의 반대편에 놓는게 좋다.
  3. 낯선 사람에게 음식, 음료, 담배 또는 껌을 받지 않는다.

말레이시아 여행시 피해를 받는다면 국가로부터 보상받을 수 없으니 스스로 주의를 하자. 부주의로 피해를 받으면 자기만 손해다. 꼭 외출시 여러명이서 같이 다니고, 여자 혼자 여행은 위험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 여행 엄격한 주의점 10가지

말레이시아 여행 주의할 점 – 건강

  1. 말레이시아는 의약품 반입을 통제한다. 약을 가져갈 계획이라면 말레이시아 보건부를 통해 합법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야한다. (말레이시아 반입금지 물품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2. 말레이시아에는 뎅기열 및 지카 바이러스 발생 비율이 높다. 모기 기피제를 뿌리고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3. 위생이 좋지 않기 때문에 생수 또는 끓인물만 마신다. 수인성, 기생충 및 기타 전염병이 일반적이다.
  4. 야생동물에게 물거나 할퀴지 않도록 조심한다.
  5. 말레이시아 동쪽 사바지역에서 백일해 사례가 증가했으니 예방접종을 권한다.

말레이시아 여행 주의할 점 – 문화

  1. 말레이시아는 다문화 국가이지만 대부분 이슬람 국가이다. 무슬림이라고 한번 쯤 들어봤을 것이다. 여성들이 머리에 천을 두르고 가리고 다니며, 돼지고기, 술을 섭취할 수 없는 종교다. 말레이시아 무슬림 여성들은 결혼 상대자를 제외하고 신체 접촉을 할 수 없으며, 머리 뒷통수를 보여줄 수 없다. 그러니 장난으로도 무슬림 여성의 머리 천을 벗기는 무지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
  2. 지인에 의하면 말레이시아는 마약을 하거나 마약 거래가 많은 나라다. 불법 약물 사용, 휴대, 거래를 하면 엄격한 벌이 적용 된다. 최고 처벌 수준에는 사형이 포함된다.
  3. 말레이시아는 이슬람국가이다. 그래서 종교적인 장소를 방문할 때는 복장이 중요하다. 긴소매와 긴바지를 입어야 특정 관광지에 들어갈 수 있다. 만약 준비 못했다면 그 앞에서 천을 돈받고 파는 상인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