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 추천 TOP 7

호치민은 베트남의 경제 수도라고 불리며, 전쟁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신비로운 도시다. 지금은 많은 자본이 들어와 멋진 도시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를 알아보자. 그럼 호치민 자유여행 추천 관광지를 알아볼까요?

  1. 호치민 전쟁 박물관
  2.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
  3. 호치민 중앙우체국 (Sai gon central post office)
  4. 벤탄 시장 (Ben Thanh Market)
  5. 구찌 터널 (Gu chi Tunnel)
  6. 메콩강 일일투어
  7. 호치민 랜드마크 81

많은 한국인과 외국인이 베트남 호치민을 여행하면 꼭 방문하는 관광지이다. 꾸지 터널과 메콩강 투어를 제외하면 입장료가 저렴해서 부담스럽지도 않다. 또 관광지가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걸어갈 수 있다. 베트남 자유여행 비용 관련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도

ㅎ치민 관광지도

호치민 관광지는 구찌터널을 제외하고 대부분 가깝게 있어서 여행하기에 편리하다.

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 – 전쟁 박물관

박물관

역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베트남 전쟁에 대해서 알 것이다. 한국도 월남 전쟁에 참여를 했기 때문이다. 베트남 전쟁도 한국 전쟁처럼 이념의 갈등이 원인이다. 공산주의와 자본주의의 싸움이었는데 남베트남은 미국이 지원하고, 북베트남은 소련과 중국이 지원하였다.

베트남 전쟁은 약 20년동안 진행되었으며 1973년 미국 군대가 철수하였다. 미국이 유일하게 패배한 전쟁이라고 한다. 2년뒤 1975년 북베트남이 남베트남을 점령하였다. 전쟁 이후 베트남은 공산주의 하나의 국가로 통합되어 현재까지 이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이 기본적인 개념을 알고 호치민 전쟁 박물관에 들어가서 관람하면 더욱 흥미롭다. 박물관 안에 가장 인상적이였던 것은 베트남사람들이 땅속에 꾸지터널을 만들어 미군을 상대로 게릴라 전쟁을 벌였다. 매번 당하던 미국은 숲을 날리기위해 고엽제를 뿌려서 숲을 없애버렸다. 그 고엽제를 피해입은 사람들의 사진이 걸려있는데 보는 내내 상당히 힘들었다. 전쟁의 실참을 알고나니 이 평화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닫게 되었다. 역사와 전쟁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호치민 전쟁 박물관 운영시간

  • 매일 7:30am ~ 5:30pm

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 – 노트르담 대성당

노트르담 성당

노트르담 대성당은 호치민의 식민지 역사를 보여주는 건물이다. 19세기에 건립된 이 대성당은 프랑스 식 로마 카톨릭 건축 양식의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은 1863년에 건설이 시작되어 1880년에 완공되었다. 고딕 양식을 기반으로 하여, 모든 건축 재료는 프랑스에서 수입했다. 두 개의 큰 종탑이 성당 건축의 대표적인 특징으로, 높이는 약 60미터에 달한다.

아침 8시부터 10시까지, 오후3시부터 5시까지 관광객들은 방문을 할 수 있다. 입장료는 없다. 노트르담 대성당은 호치민에 놀러 왔다는 인증사진을 남기는 관광지이다. 성당에서 특별히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그 다음 노트르담 대성당 바로 옆에있는 중앙우체국에 대해서 알아보자.

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 – 중앙우체국

중앙우체국

호치민를 대표하는 역사적인 건물 중앙우체국은 1886년부터 1891년에 지어졌다. 중앙우체국은 고딕, 르네상스, 프랑스식 아치의 조합으로 되어 있어 유럽의 전통적인 건축 양식 모습을 보여준다. 내부에는 우체국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에어컨이 없어서 더웠다. 중앙우체국도 노트르담 성당과 같이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 관광지이다.

중앙우체국 운영시간

  • 평일 : 오전 7시 ~ 오후 7시
  • 주말 : 오전 8시 ~ 오후 6시

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 – 벤탄 시장

벤탄마켓

벤탄 시장은 베트남 호치민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시장으로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이다. 벤탄 시장은 17세기 후반에 시작되었다. 원래는 사이공강 근처의 습지에 위치했지만, 1859년 프랑스 식민지가 된 후 지금의 위치로 이동했다. 시장의 중앙 돔과 주변의 4개의 문은 프랑스 식민지시대의 건축 스타일을 보여준다.

벤탄 시장은 음식, 의류, 기념품, 악세사리, 가구, 소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소다. 호구 당하지 않을려면 무조건 흥정을 하는 것을 잊지마라. 그렇다고 너무 가격을 깍아서 상인들을 힘들게 하지는 말자. 벤탄 시장이 문을 닫으면 오른쪽 골목길에는 야시장이 열린다. 호치민에서 밤에 갈만한 곳이다.

벤탄 시장 운영시간

  • 매일 오전 6시 ~ 오후 7시

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 – 구찌터널

구찌터널 1

베트남 호치민에 여행한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다. 개인적으로는 호치민 여행 중 가장 재미 있었던 액티비티였다. 가이드의 전쟁 이야기를 들으면서 실제로 터널 체험도 할 수 있다. 베트콩과 북베트남군이 미군과 남베트남군을 이기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지하 터널 시스템이다. 터널은 총 250km 에 이루고 마치 개미집을 보는 것 같다. 실제로 보면 정말 성인남자가 들어가기에는 너무나도 좁고 힘들고, 답답하고 더웠다. 베트남인이 터널에서 몇년동안 살았다고한다. 정말로 대단할 수가 없다.

구찌터널을 방문하려면 사전에 예약을 해야하며 대형버스를 타고 1시간정도 이동해야한다. 예약은 링크를 통해서 할 수 있다.

Klook.com

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 – 메콩강 일일투어

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 추천 TOP 7

메콩강은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태국, 캄보디아 등 여러 국가를 관통하는 강으로 경제적인 중요성이 매우 크다. 이유는 강 주변 국가들에게 농업, 어업 및 운송 수단으로서 큰 역할을 한다. 베트남이 쌀이 풍부한 이유도 메콩강 역할이 크다. 그리고 메콩강은 세계에서 가장 생물 다양성이 풍부한 지역이다.

메콩 델타 투어를 하면 작은 보트에 타고 푸른 논밭과 수상가옥이 있는 유명 어촌 마을을 둘러본다. 메콩강 투어 역시 구찌터널 처럼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한국어 가이드는 미리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약링크)

Klook.com

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 – 호치민 랜드마크 81

호치민 자유여행 관광지 추천 TOP 7

랜드마크 81은 베트남 호치민시의 가장 높은 건물이자, 동남아시아에서도 가장 높은 건물 중 하나이다. 랜드마크 81은 2018년에 완공되었으며, 건물 이름 그대로 총 81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높이는 461.2m 이다. 건물의 상단에는 전망대가 있어서 호치민시의 넓고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다.

랜드마크 81는 호치민 빈탄 구역에 있는데 빈탄은 호치민에 새롭게 떠오룬 부촌지역이다. 주변에 상업시설과 호텔, 리조트, 영화관, 레스토랑, 부티크가 많이 입점해있다.

랜드마크 81 스카이 전망대는 링크를 통해서 예약 할 수 있다.

호치민 랜드마크 81 스카이전망대 입장료

클룩420,000 동
케이케이데이 420,000 동
위 가격은 모두 평일(월요일~ 금요일) 입장료다.

호치민 위치좋은 호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