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페낭공항에서 유심 가격과 그랩 타는 곳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그 외 페낭 여행의 정보는 글 하단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낭 공항 유심은 얼마일까?
페낭 입국 심사가 끝난 후 공항 게이트를 통과하면 환전, 유심을 판매하는 곳을 찾을 수 있다. 공항 가장 오른쪽에 위치해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센터에 말레이시아 통신사가 모여있다.
말레이시아 대표하는 통신사는 맥시스, 디기(Digi), 셀콤(Celcom)이 있다. 핫링크는 통신사는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가장 저렴한 유심을 판매하는 곳이다.
핫링크에서 판매하는 유심 가격은 다음과 같다.
- 7일 20GB 13링깃
- 30일 60GB 29링깃
- 30일 100GB 40링깃
- 7일 데이터 무제한 15링깃
- 30일 데이터 무제한 45링깃, 55링깃(스피드 2배)
나는 7일 20GB, 13링깃 유심을 샀다. 대략 한국 돈으로 약 4000원이다. 유튜브 영상도 돌아갈 만큼 속도도 나쁘지 않았고, 여행하기에 불편하지 않아서 만족하였다.
말레이시아 페낭 공항에서 그랩 타는 곳은?
입국심사가 끝나고 캐리어를 찾은 후 문을 나온다. 대부분 여행객은 페낭 조지타운으로 간다.
공항 문을 통과한 후 신호등 건너편에 보면 e-hailing 표지판이 보인다. 표지판을 따라서 길을 건넌 후 맞은편 건물에 들어간다.
건물에 들어간 후 우측으로 돌면 그랩 택시를 타는 곳을 발견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 여행을 계획한다면 미리 그랩app을 설치해두면 교통이 불편한 페낭에서 여행하기가 수월해진다. 택시비도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