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유심 추천 – 어떤 통신사를 사야할까?

태국 자유여행을 하는 사람은 데이터 이용이 필수다.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하고 지도로 길을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태국도 한국처럼 여러 통신사가 있는데 어떤 통신사 유심을 사야 빠른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을까? 이 글은 태국 유심 추천 포스팅이다.

태국 유심 추천

태국 유심 추천 통신사

태국 유심 추천 - 어떤 통신사를 사야할까?

태국에는 5개의 통신사가 있다. 3곳이 대부분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해서 나머지 2곳은 빼고 알아보자. 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통신사 순위는 다음과 같다.

  1. AIS
  2. turemove
  3. dtac

타이랜드 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태국 유심은 AIS 로 점유율 약 45% 이며, 그 다음은 트루무브가 32%, 3위는 dtac 가 점유율 약 20%를 차지한다. 우리는 태국 유심을 고를 때 이 3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나는 방콕 여행을 할 때 수완나폼 공항에서 유심을 구입했다. 실제로 입국심사를 끝내고, 가방을 찾아 나오니 3개의 통신사가 유심을 판매하고 있었다.

태국 방콕 유심 가격

나는 트루무부(Truemove) 유심을 방콕 공항 현지에서 구입했다. 태국 유심 5g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터넷 속도도 한국과 비교했을 때 괜찮았으며 여행 중 5일동안 매우 잘 사용했었다. 현지 구매 유심가격과 사용기간은 아래와 같다. (2023년 기준)

사용기간가격
8일399바트
15일699바트
30일999바트

미리 사전에 태국 유심 가격정보에 대해 조사를 했으면 돈을 더 아낄 수 있었는데, 어리석게 현지에서 구입해서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 데이터를 샀다. 클룩에서 사전에 미리 유심카드를 예약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사전에 미리 구입하면 방콕의 두 공항과 푸켓 공항에서 쉽게 수령을 할 수 있다. 이용기간은 8일, 15기가 데이터로 199바트에 트루무부 유심을 구입할 수 있다. 예약은 링크를 통해서 할 수 있다.

태국 유심 인천공항 수령

태국 공항에서 유심을 구입하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바로 호텔로 가고 싶다면?

인천공항에서 태국 유심 카드를 수령하는 방법이 있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 제2터미널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기간은 7~15일, 무제한 데이터와 10기가, 30기가 선택이 가능하다. 가격은 태국에서 수령하는 것보다 조금 더 비싸다. 인천공항에서 수령하는 태국 트루무브 유심가격 확인은 링크를 통해서 할 수 있다. 그 외 태국 esim, 포켓 와이파이도 이용할 수 있으니 자신의 여행스타일과 편리성에 맞춰서 선택을 하면 된다.

모르면 손해보는 태국여행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