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BEST 5

대만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여행 인문학 가이드입니다. 대만 타이베이는 유명한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이 글은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에 관한 정보입니다.

국립 중정 기념당 (Chiang Kai-shek Memorial Hall)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BEST 5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첫 번째는 국립 중정 기념당이다. 국립 중정 기념당은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기념관이자 관광지이며, 대만의 초대 대통령, 정치 지도자인 장제스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 졌다. 1900년대 초반 중국 내에서도 이념이 달라 민주주의 세력과 사회주의 세력이 충돌하였다. 국민당 장제스와 공산당 마오쩌둥은 수십 년에 걸쳐 중국 내전을 치뤘고, 1949년에 마오쩌둥은 중국 본토를 점렴하였고 패배한 장제스와 일당은 대만으로 후퇴하였다. 중정기념당의 ‘중정’은 장제스의 본명이다.

타이베이 중정기념당의 건축물의 특징은 높이는 76미터이며, 중정 기념당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계단을 올라가야하는데 계단수가 89개이다. 이유는 장제스가 사망한 나이가 89세라서 그렇다. 건축물 아래에서 보면 높아보이지 않지만 직접 올라가서 내려다 보면 꽤 높은 높이다.

국립 중정기념당 운영시간

국립 중정 기념당 운영시간은 오전9시 ~ 오후 5시 이다.

중정기념당 교대식 시간

중정 기념당 교대식 시간은 9시부터 5시까지 매시간 정시에 시작한다. 그러니 총 하루에 9번 교대식을 한다. 장소는 위 사진에 보이는 건물 내에서 군인들이 각 맞춰 멋진 제식을 보여준다.

중정기념당 입장료

타이베이 국립 중정기념당 입장료는 무료다.

중정기념당 근처 지하철 역

타이베이 지하철선 레드라인, 그린라인에 Chiang kai-shek memorial hall 역이 있다.

타이베이 여행지 – 용산사 (longshan temple)

용산사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두 번째는 용산사이다. 불교와 도교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신사로 1738년 Fujian 중국 이민자이 만들었다. 타이베이 사원 중에서 가장 오래된 유명한 사원이다. 여러 차례 전쟁과 자연재해를 겪었지만, 복원과 수리를 통해 오늘날까지 보존하고 있다. 꽃보다 할배에도 이서진과 소녀시대 써니가 방문한 장소다.

타이베이 용산사 입장료

타이베이 용산사 입장료는 무료다. 어느 누구나 방문할 수 있으며 입장할 때는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고 나갈 때는 왼쪽문으로 나온다. 향을 피워 사람들의 개인적인 소원을 비는 장소이다.

용산사 점괘 해석,

용산사에서는 반달모양 조각을 던져 점괘를 볼 수 있다. 이름, 생년월일, 주소를 말하고 소원을 빈다. 반달조각을 바닥에 던져서 서로 반대방향이 나올 때까지 던진다. 반대방향이 나오면 막대를 뽑아 아래 적힌 숫자를 확인한다. 그 숫자와 일치하는 점괘함을 열어 점괘 종이를 획득하면 된다. 종이는 한자로 되어있는데 점괘를 해석해주는 곳이 있다. 하지만 줄이 엄청 길다는 점이다.

용산사 근처 지하철 역

대만 타이베이 블루라인인 longsan temple 역에서 내린다.

타이페이 여행지 – 시먼딩 (Ximen)

night 257868 640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세 번째는 시먼딩이다. 20세기 초반에 일본의 신사이바시, 도쿄의 아사쿠사와 같은 상업과 문화의 중심지이다. 다양한 먹을거리, 패션 브랜드, 카페가 밀집되어 있어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이다. 시먼딩은 대만 젊은이들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이며, 항상 사람들이 많다. 시먼딩을 가는 방법은 지하철 블루라인 ximen 역에서 내리면 된다. 용산사 바로 옆에 있어서 대만 여행코스로 좋다.

타이페이 101

taipai 2078194 640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네 번째는 타이페이 101 이다. 한국에 롯데타워가 있다면, 대만에는 타이페이 101 이 있다. 높이는 509.2 미터, 101층으로 현재 세계에서 9번째로 높은 건물이다. 대만의 랜드마크인 만큼 관광객에 아주 인기가 많은 장소다.

타이페이 101 전망대 입장료

타이페이 101 전망대 입장료와 가는 방법은 다른 포스팅에 상세히 적어두었다.

대만 국립 고궁 박물관 (National Palace Museum)

national palace museum 1158392 640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다섯 번째는 대만 국립 고궁 박물관이다. 중국 내전 때 많은 중요한 예술품과 역사적 유물들이 대만으로 이동되었다. 예술품과 유물이 너무 많아 계절마다 진열되는 장식이 조금씩 바뀐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가본 여러나라 박물관 중 압도적으로 스케일이 크며, 많은 미술품이 있으며, 천천히 다 돌아보는데만 2시간 이상 소요된다. 가장 유명한 예술품은 ‘취옥백채’로 배추에 여치와 메뚜기가 붙어있다. 나의 기억으로는 박물관 가장 높은 층에 진열되어 있었다.

대만 고궁 박물관 오디오 가이드

대만 고궁박물관에는 다양한 언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무료가 아니라 유료인 점이다. 역사에 관심이 많고 영어해석이 어려우신분, 박물관을 온전히 즐기고 싶은 분들은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클룩에서 국립고궁박물관 입장권과 오디오 가이드 패키지를 같이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오디오 가이드 가격은 NT $150 이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입장료

티켓 가격
공식 홈페이지NT $350
클룩NT $350
케이케이데이NT $350

대만 국립 고궁 박물관 운영시간

월요일 휴무
화요일 ~ 일요일09:00 ~ 17:00

스린 야시장 (Shilin Night Market)

스린야시장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여섯 번째는 스린 야시장이다. 대만여행은 볼거리보단 먹을거리가 많은 나라라서 미식가들이 좋아하는 국가다. 전 세계 미식가들의 욕구를 채워줄 첫 번째 장소가 스린 야시장이다. 스린 야시장은 타이베이에서 가장 큰 규모이며 현지인 보다는 관광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그래서 현지인사이에서는 다른 시장보다 음식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말도 있다. 스린 야시장이 싫다면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는 라오허제 야시장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대적으로 사람도 적고, 상인들도 친절해서 아주 좋다.

대만 타이베이 스린 야시장 운영시간은 오후 5시부터 밤 12시까지 한다.

스린 야시장에서 먹어봐야 할 대표 음식

  1. 치즈감자
  2. 취두부
  3. 지파이 (닭고기 튀김)
  4. 새송이 버섯구이
  5. 곱창국수
  6. 샤오롱바오
  7. 버블티
  8. 파파야주스
  9. 빙수
  10. 펑리수
  11. 샹창 (소시지)

이 모든 음식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대만 여행이 최고였던 점은 대만이 한국과 경제수준이 비슷한데도 불구하고 길거리 음식은 저렴했다는 점이다.

타이베이 베이터우 온천 (Beitou)

베이터우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일곱 번째는 베이터우 온천이다. 과거 일제시대인 1896년에 일본인 겐지히라타가 타이베이 베이터우 지역에 처음으로 온천숙소를 만들었다. 온천문화를 즐기는 외국인과 대만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다. 베이터우 온천은 높은 미네랄과 유황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질환과 미용에 도움이 된다. 또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고, 대중탕은 자연 환경에 둘러쌓여 있어서 건강을 얻는 기분까지 느낄 수 있다.

베이터우 온천은 대중탕과 호텔 프라이빗 온천이 있다. 대중탕 가격은 저렴하다. 나는 베이터우 호텔에 있는 프라이빗 온천을 이용했다. 2시간에 약 12만원 정도 줬던걸로 기억을 한다. 베이터우 프라이빗 온천 종류는 홈페이지를 클릭하면 알아볼 수 있다.

지우펀 (Jiufen)

jiufen
blue sea 219596 640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여덟 번째는 지우펀이다. 타이베이에서 차를 타고 1시간을 이동해야한다. 타이베이 여행을 하면 꼭 같이 방문하는 장소다. 유명한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영감은 준 장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개인적으로 센과 치히로의 애니메이션을 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밤에 찍힌 지우펀 야경 모습은 정말로 아름답다.

지우펀은 19세기 일본의 식민지 시대 금광으로 유명했으며, 그 당시 지어진 집들과 진과스 황금박물관을 구경할 수 있다. 진과스에 광부도시락을 판매한다. 개인적으로 별로였으며 추천하지 않는다. 이연복 쉐프가 광고모델로 있었는데, 아직도 있는지 기억이 안난다.

지우펀 좁은 골목길에도 맛집이 많이 모여있다. 지우펀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은 땅콩 아이스크림이다. 땅콩 아이스크림은 쫀득쫀득하고 땅콩의 고소함과 아이스크림이 단맛이 어우러져 맛있다.

지우펀 가는법

지우펀을 갈 때 대중교통을 타고갔다. 갈 때는 문제가 없었지만, 지우펀에서 타이베이로 올 때 많은 사람들이 버스를 타기위해 긴 줄을 섰다. 나도 1시간 정도 기다렸던 걸로 기억한다. 차라리 택시를 타던지(하지만 택시가 잘 없다) 돈을 조금 더 주고 셔틀버스를 예약해서 편하게 왕복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약은 링크를 통해서 가능하다.

단수이 (Tamsui District)

단수이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아홉 번째 ‘단수이’ 이다. 단수이는 대만 타이베이 북쪽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아름다운 해변과 황홀한 일몰로 유명하다. 단수이에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스트리트 푸드와 사랑하는 연인들이 꼭 가야하는 ‘사랑의 다리’ 라고 불리는 유명한 다리가 있다. 2007년에 개봉한 대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촬영지이기도 하다. 단수이 가는 방법은 지하철을 타고 빨간색 라인 끝에 있는 tamsui 역에서 내린다. 그리고 페리를 타거나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다.

단수이 일몰시간

Screenshot 2023 08 31 at 3.56.55 PM

단수이 일몰시간은 계절에 따라 조금씩 바뀐다. 가장 낮이 짧은 겨울에는 5시 15분, 가장 낮이 긴 여름에는 보통 6시 30분에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다. 자기가 방문하는 달에 일몰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자.

예류지질공원 (Yehliu)

예류지질공원

타이베이 여행지 추천 명소 열 번째는 예류지질공원 이다. 신베이시 완리 지역에 있는 특별한 지질 형태와 자연 풍경으로 유명하다. 바다와 인접해 있어, 수백만 년 동안 바람과 물의 침식으로 다양한 지질 형태를 갖고 있다. 그 중에서 여왕바위가 가장 유명하다. 사진만 잘 찍으면 황량한 사막에 온 느낌을 줄 수 있다. 보통 타이배이 외곽 코스로 예류지질공원, 스펀, 진과스, 지우펀 순서로 들린다.

예류지질공원 운영시간

매일오전 8시 ~ 오후 5시

예류지질공원 입장료

예류지질 공원 입장료는 2023년 현재 NT $130 이다.

타이베이 4인가족 호텔 추천 (클릭)

대만 가성비 유심 추천 (클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