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추천 BEST 10

말레이시아 수도는 쿠알라룸푸르입니다. 한국사람에게 가장 많이 알려준 말레이시아 도시 중 하나입니다. 말레이시아 호텔, 맛집, 관광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추천 BEST 10 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추천 BEST 10

  1.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2. KL타워
  3. 바투 동굴
  4. 잘란알로 야시장
  5. 차이나타운
  6. 부킷 빈탕
  7. 국립 박물관
  8. 술탄 압둘 사마드 건물
  9. KL 버드 파크
  10. 아쿠아리아 KLCC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malaysia 2
페트로나스 브릿지

한국에는 롯데월드타워, 싱가포르는 마리나베이샌즈가 있다면 말레이시아에는 페트로나스 트윈타워가 있다. 이름 그대로 똑같은 건물이 2개가 나란히 서있고 중간에 다리가 하나 놓여져있다. 1998년에 완공되었으며, 451.9미터의 높이로 지하 5층, 지상 88층 빌딩이다.

말레이시아는 이슬람 문화권이라서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건물도 똑같은 영향을 받았다. 건물 디자인은 이슬람 미술에서 영감을 받아 외부에서 봤을 때 건물 상층에는 별 모양을 띠고 있다. 두 타워 사이에는 41층과 42층에 위치한 스카이다리가 있어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전망대는 건물 86층에 위치해있어 쿠알라룸푸르 멋진 도시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날씨가 좋은날에 가야 멀리까지 잘보인다. 티켓은 현장 또는 온라인에서 예매를 할 수 있고, 주말 또는 공휴일에 방문시에는 시간 단축을 위해 사전 예약을 추천한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전망대 예약시 시간을 정해야 한다. 만약 자기가 정해진 시간에 오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할 수 있으며, 환불 또한 되지 않는다.

말레이시아 유명 관광지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전망대 입장권 가격

성인RM98
아이RM50
61세이상 성인 RM50
위 가격은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공식 홈페이지 가격이다. 말레이시아 국민과 외국인의 입장권 가격은 다르며, 위 가격은 외국 관광객이 지불해야하는 티켓 가격이다. 2세이하 유아는 무료입장이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전망대 운영시간

월요일휴무
화요일 ~ 일요일 / 공휴일 오전 9시 ~ 오후9시

말레이시아 KL타워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추천 BEST 10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두 번째는 KL타워이다. 서울에 있는 남산타워와 건물 모양이 비슷하다. KL타워는 1995년에 완공되었으며, 말레이시아 랜드마크 중 하나로 통신 및 방송 터미널로 사용된다. 높이는 421미터로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보다 조금 낮다. 쿠알라룸푸르 전망대를 간다면 페트로나스 또는 KL타워 둘 중 하나만 가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시원한 도시 전망을 보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가격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말레이시아 바투동굴

batu 동굴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세 번째 바투동굴(batu caves)이다. 말레이시아 여행을 검색하면 큰 황금색 동상에, 알록달록한 무지개 계단이 있는 사진을 많이 봤을 것이다. 바투동굴 안에는 힌두교 신들의 상이 있으며, 힌두교 타이푸삼 축제기간에는 수 많은 순례자와 관광객이 바투동굴을 방문한다.

계단은 총 272개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많은 체력이 소모된다. 계단이 예쁘다보니 관광객이 사진을 많이 찍는 곳이다. 바투동굴 주변에는 원숭이들이 아주 많은데, 가끔씩 원숭이들이 물건을 잽싸게 가져갈 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한다. 바투동굴은 도시 중심에서 약간 떨어져있어서 필자는 택시를 타고 바투동굴에 간 적이 있다.

말레이시아 잘란알로(Jalan alor) 야시장

ㅈㄹ란알로 나이트마켓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4번째는 잘란알로 야시장이다. 말레이시아의 전통음식을 다양하게 먹고싶다면 잘란알로를 방문해야 한다. 양쪽에 레스토랑이 있으며, 식당 앞에 야외 테이블을 내놓고 장사한다. 각 식당에는 칠리크랩, 씨푸드, 사테(꼬치), 동남아 열대과일, 디저트등 많은 음식이 있다.

로컬사람보다는 관광객이 대부분이며 사람에 치일 수 있으니 아이와 방문한다면 손을 꼭 잡고 다니자. 또 말레이시아는 치안이 썩 좋지 않기 때문에 항상 사람 많은 곳에는 소지품 분실 주의를 해야한다. 말레이시아 번화가인 부킷빈탕 지역과 아주 가까워 쇼핑 후 식사하기에 아주 좋다.

말레이시아 부킷 빈탕

bukit bintang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5번째는 부킷 빈탕이다. 부킷빈탕은 엔터테인먼트 지역으로 쇼핑, 레스토랑, 호텔, 나이트클럽이 모여있는 곳이다. 부킷빈탕에 있는 유명한 쇼핑몰에는 파빌리온 KL, 스타힐 갤러리, lot 10, Sungei wang plaza 가 있다.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가 다 모여 있고, 말레이시아 사람들이 쇼핑하면 떠올리는 곳이 바로 부킷 빈탕이다.

도시 중심부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지만, 출퇴근 시간에는 교통체증이 심하다. 그래서 부킷빈탕을 방문할 때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말레이시아 차이나타운

말레이시아 차이나타운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6번째 말레이시아 차이나타운이다. 말레이시아는 말레이 인종이 많지만 중국계 비중도 23~24% 차지한다. 차이나타운은 말레이시아에서 중국 문화의 중심지이다. 어느나라에 가든 차이나타운이 있다는게 참 놀랍다. 잘란 페탈링 거리는 차이나타운의 중심이며, 가장 오래된 사원인 Sin sze Si Ya Temple 이 있다. 쇼핑, 중국 전통음식, 문화체험을 하고 싶다면 차이나타운을 방문하면 된다.

말레이시아 국립 박물관

국립박물관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7번째는 말레이시아 국립 박물관이다. 말레이시아의 선사 시대부터 현대까지 역사, 문화, 유산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그 나라의 역사와 가치를 이해하면 여행의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방문을 해보자. 내가 갔을 때 느낀 감정은 국립 박물관이라고 하기에는 규모가 생각보다 작아서 다소 실망을했다.

말레이시아 국립박물관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이다. 입장료는 현장에서 구입했으며 외국인 성인의 경우 5링깃 했었다.

말레이시아 술탄 압둘 사마드 건물

술탄압둘 사마드 건물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8번째는 말레이시아 술탄 압둘 사마드 건물이다. 1897년에 완공되었으며 영국 식민지 시대에 행정 중심지로 사용되었다. 현재는 말레이시아 법원, 재판소로 사용되고 있다. 건축물 디자인 특징이 서양 건축 스타일이다.

건물 내부에는 들어갈 수 없으며 관광객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름다운 건축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다. 인스타그램에 멋진 인생사진 하나 남겨보자. 술탄 압둘 사마드 건물 앞에는 메르데카 광장이 있다. 말레이시아 독립의 중심지로 매년 독립 기념일 행사가 열린다.

말레이시아 KL 버드파크

kl버드파크
Screenshot 2023 08 20 at 2.31.57 PM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9 번째는 KL 새공원이다. 큰 규모의 새공원으로 약 3000마리 이상의 새와 200가지 종류의 새가 서식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버드파크 특징은 새들을 좁은 공간에 가두기 보다는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게 풀어놓았다는 점이다. 새와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다양한 새 쇼가 열린다. 앵무새 쇼, 자유 비행 쇼가 시간마다 열리니 미리 방문전에 홈페이지에서 시간을 알고 가는게 도움이 된다. 또 새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세션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이와 말레이시아 여행을 계획한다면 꼭 방문하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동물과 교감하는 것 만큼 더 좋은 교육이 있을까?

KL 버드파크 운영시간

매일 오전9시 ~ 오후 6시

KL 버드파크 입장료 (외국인 기준)

성인85링깃
아이 (3~11세 이하)60링깃
위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 가격이며 외국인 기준이다. 클룩에서도 티켓 성인 티켓 가격은 똑같았다.

말레이시아 아쿠아리아 KLCC

klcc 아쿠아리아

쿠알라룸푸르 유명 관광지 10번째는 말레이시아 아쿠아리아 이다. 250여 가지 종류의 물고기가 서식하고 있으며 상어, 가오리, 해파리, 바다거북 등이 있다. 아쿠아리아 klcc는 90미터 길이의 긴 수중 터널로 독특하게 구성되어 있다. 마치 바다 해저에서 물고기를 보는 연상을 느끼게 해준다. 수족관이 테마별로 나누어져 있다.

말레이시아 아쿠아리아 운영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여유있게 돌아보면 약 2시간이 소요된다.

말레이시아 아쿠아리아 입장료 (외국인)

성인79링깃
아이69링깃
위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외국인 기준이며, 주말, 공휴일 입장가격이다. 클룩은 공식 홈페이지보다 조금 더 저렴했다. 주말 기준 성인 68링깃, 아이 58링깃이다. 예약은 링크를 통해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