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10, 11, 12월 날씨 기후, 여행하기 좋은시기, 옷차림, 준비물, 여행팁에 관한 정보입니다. 반드시 알아야 하는 앙코르와트 여행 정보는 글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 10월 11월 12월 날씨 기후 특징
10월: 캄보디아의 10월은 우기의 마지막 달로, 여전히 비가 자주 내리지만 강수량은 우기 중 가장 적은 편이다. 평균 기온은 24도에서 31도 정도로 덥고 습도가 높아서 땀이 줄줄 흐른다. 여행 할 시에 아침과 새벽에 비가 집중적으로 내렸다.
11월: 11월부터는 우기가 끝나고 건기가 시작된다. 평균 기온은 23도에서 30도 정도로 기온이 다소 내려가고, 습도도 낮아져 여행하기 좋은 시기다. 비는 거의 내리지 않고 맑은 날씨가 계속되며, 캄보디아에서 가장 쾌적한 여행을 할 수 있는 시기다.
12월: 12월은 캄보디아에서 가장 쾌적한 달로, 평균 기온은 22도에서 30도 정도이다. 강수량이 거의 없으며, 기온과 습도가 모두 낮아 매우 편안한 날씨를 즐길 수 있다. 이 시기는 건기의 절정으로, 야외 활동을 즐기기 이상적인 시기다.
최적의 캄보디아 여행 시기
11월과 12월은 캄보디아 여행의 최적의 시기다. 우기가 끝나고 기온이 상대적으로 내려가며, 강수량도 거의 없기 때문에 쾌적한 날씨 속에서 앙코르와트 같은 야외 관광지를 편하게 탐방할 수 있다. 맑은 하늘과 시원한 바람 속에서 캄보디아의 자연을 즐길 수 있다. 날씨가 좋아서 일출, 일몰을 감상하기에 매우 좋다.
10월은 우기의 끝자락이지만, 비가 내릴 가능성이 여전히 있으므로 비 오는 날씨를 대비한 일정이 필요하다. 비수기라서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캄보디아 여행 옷차림 추천
10월: 비가 자주 내리므로 방수 재킷이나 우비,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더운 날씨를 대비해 가벼운 옷차림(반팔 티셔츠, 반바지, 여름 원피스)이 적합하며, 실내 냉방을 대비해 얇은 가디건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11월, 12월: 건기가 시작되므로 통기성이 좋은 여름 옷차림이 적합하다. 반팔 티셔츠, 반바지, 원피스 등을 착용하면 되며,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다소 내려갈 수 있으니 얇은 재킷이나 가디건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기후 변화에 따른 여행 준비물
10월: 우산 또는 우비, 방수 신발, 자외선 차단제, 모자, 물병(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탈수를 방지)
11월, 12월: 자외선 차단제, 선글라스, 모자, 가벼운 여름 옷차림, 편안한 신발(장시간 걷기 대비)
날씨에 따른 추천 앙코르와트 여행 코스
Klook.com앙코르와트: 비가 내리는 날이라면 이른 아침 또는 오후 늦게 방문해 비가 멈춘 후 유적지를 탐방할 수 있다.
톤레삽 호수: 우기 동안 강이 불어나기 때문에, 수상 마을을 탐방하며 독특한 수상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국립 박물관: 비 오는 날에는 실내에서 캄보디아의 역사와 문화를 탐구할 수 있는 박물관을 방문하기 좋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본 앙코르와트 여행 정보
1. 앙코르와트 자유여행 경비는 얼마나 필요한가? (링크)
3. 가족이 숙박하기에 좋은 호텔 추천 리스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