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역사와 가치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 안내자입니다. 캄보디아 여행 유심, eSIM 추천 정보 글입니다. 캄보디아 여행 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캄보디아 여행 유심 정보 알아볼까요?
캄보디아 여행 유심 통신사
해외 여행을 하기위해서는 스마트 폰 데이터가 필요하다. 우리나라 통신사 로밍을 사용해서 현지에서 여행을 편하게 할 수 있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다. 가장 여행자들이 많이 선택하는 것은 현지 로컬 유심을 사서 이용하는 것이다.
캄보디아 국제공항에 내리고 입국수속을 통과하면 유심을 판매하는 부스가 보인다. 캄보디아 유심을 판매하는 통신사는 3곳이 있다. 메트폰(Metfone), 스마트(Smart), 셀카드(Cellcard)가 있다. 이 3곳 모두 유심 가격이 비슷하고 사용일자, 제공되는 데이터 모두 비슷하다.
캄보디아 여행 유심 가격
캄보디아는 메트폰과 스마트 유심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두 통신사 유심 가격은 $5에 데이터 40GB, 사용기간 15일이다. 같이 여행을 한 여자친구는 스마트 통신사 유심을 구입했다. 인터넷이 빨라서 여행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캄보디아는 자국통화 ‘리엘’ 보다 미국달러를 더 많이 사용하니 미국달러를 준비해서 유심을 구입하자.
캄보디아 셀카드 통신사는 $3에 30GB, 7일을 사용할 수 있는 플랜이 있다.
캄보디아 여행 유심 eSIM
만약 유심칩을 갈아끼우는게 번거롭고 귀찮다면 eSIM을 구입하면 된다. 나는 eSIM을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메일로 받은 후 이심을 설치하였다. esim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유심을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과 사용기간 3일부터 10일까지, 데이터는 매일 500MB부터 2GB까지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신청 후 자신의 메일로 10분뒤에 바코드가 전송된다.
다만 단점은 일반 유심보다 인터넷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다는 점과 타프롬 사원와 같은 깊은 숲속에 들어갔을 때 인터넷이 안되는 곳이 잠 있었다. 여행 할 때만 데이터가 필요했기 때문에 eSIM 사용은 개인적으로 만족했고, 그 이외에 인터넷 사용은 호텔 와이파이를 이용했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었다.
다만 eSIM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모델 기종이 정해져 있기때문에 반드시 확인하고 구입을 하여야 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다.
캄보디아 이심 가격과 구매는 링크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