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여행 쇼핑리스트 추천 TOP4

그 나라의 역사와 가치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안내자입니다. 캄보디아 여행 쇼핑리스트 추천에 관한 글입니다. 캄보디아 여행 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캄보디아 현지인이 추천하는 쇼핑리스트 알아볼까요?

캄보디아 여행 쇼핑리스트 – 후추

캄보디아 여행 쇼핑리스트 추천 TOP4

세계 3대 요리 나라(프랑스, 터키, 중국)에서 프랑스 쉐프들이 캄보디아 후추를 고집해서 쓴다고 알려져 있다. 2016년 유럽연합은 캄보디아 후추의 지리적 명칭 보호(PGI)를 승인했다. 지리적 명칭 보호는 특정 제품이 특정 지역에서 생산될 때만 가치를 인정해준다. KAMPOT은 캄보디아 남부 해안지역으로 후추가 유명한 곳이다.

캄보디아 후추는 씨엠립의 올드마켓이나 캄보디아 슈퍼마켓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위 마크가 붙어있는 제품이 오리지날 캄폿지역에서 생산한 진짜 캄폿후추다. 다른 후추보다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

캄보디아 여행 쇼핑리스트 – 굿 쌀국수

캄보디아도 베트남과 똑같이 쌀국수가 유명하다. 베트남과 캄보디아가 지리적으로 바로 옆에 붙어있어서 식문화가 비슷하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캄보디아 쌀국수 중 유명한 제품은 ‘굿 쌀국수’ 이다. 우리나라 라면처럼 냄비에 끓여먹는게 아니라 일반 국물을 담을 수 있는 접시에 라면을 넣고 물 400ml 만 부어주면 끝이다. 그리고 3~4분뒤에 휙휙 면을 풀어주고 후루룩 먹으면 된다.

맛은 베트남 쌀국수와는 조금 다르고 면발이 얇은게 캄보디아 쌀국수 특징이다. 캄보디아 로컬음식에 대해 알고 싶은분은 글 하단에 링크를 통해서 알 수있다.

나는 12봉지가 들어있는 1박스를 구입했다. 가격은 $5.7 이며 한봉지당 가격이 우리나라 원화로 약570원이다.

캄보디아 여행 쇼핑리스트 – 팜슈가

팜슈가는 팜나무 꽃 수액으로 만든 천연설탕이다. 생산과정에서 화학가공을 하지 않아서 일반 설탕보다는 당도는 조금 약하다. 일반 설탕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지 않아서 당뇨병 환자에게 좋고

캄보디아에서 규모가 큰 마트나 스트리트 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일반 마트에서 파는 팜슈가가 포장도 예뻐서 선물하기에 더 좋다.

캄보디아 여행 쇼핑리스트 – 캐슈넛

캄보디아는 캐슈넛을 농산업작물이자 12대 중정작물로 지정하고 경쟁력을 높여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 캄보디아가 현재 수출로 밀고있는 제품이 캐슈넛이다. 캐슈넛은 건조하고 더울수록 수확량과 품질이 좋다. 그래서 아주 무덥고 건기가 있는 캄보디아에서 캐슈넛이 생산된다.

캐슈넛의 효능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서 심장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뼈 건강, 빈혈의 예방, 레시틴이 풍부하게 있어서 기억력을 강화시켜준다. 캐슈넛 역시 일반마트와 스트리트 마켓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모르면 손해보는 캄보디아 여행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