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 (호텔 교통 식사)

그 나라의 역사와 가치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안내자입니다. 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에 관한 정보입니다. 캄보디아 여행 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참고로 앙코르와트 방문을 위해 캄보디아 씨엠립 도시를 여행하였습니다.

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 리스트

캄보디아 씨엠립여행 비용
비행기직항 or 경유에 따라 달라짐
호텔5천원부터 90만원까지
식사메뉴 하나당 $2.5 ~ $5
관광지 티켓앙코르와트 티켓 $62 (3일권)
교통 툭툭 1회 탑승 평균 $5

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 – 비행기

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 (호텔 교통 식사)

가끔식 게릴라식으로 3달정도 인천에서 씨엠립까지 직항이 열리긴 하지만, 현재 한국에서 정기적으로 한국에서 캄보디아 씨엠립까지 직항으로 가는 비행기는 없다. 인천에서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까지 가는 직항 비행기는 있다.

캄보디아 씨엠립을 오는 방법은 2개다. 첫 번째 한국에서 출발하여 태국, 베트남을 경유해서 씨엠립에 온다. 두 번째 캄보디아 프놈펜에 도착 후 버스를 타고 씨엠립에 오는 방법이 있다. 경유하는 비행기 평균 가격은 50만원이였다. 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에서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한다고 생각한다.

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 – 호텔

캄보디아 씨엠립 호텔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배낭여행자를 위한 호스텔 같은 경우에는 1박에 5천원짜리도 있고, 커플을 위한 1박 80만원인 로맨틱 럭셔리 호텔과 리조트도 있다. 나는 1박에 약 30만원하는 5성급 자야 하우스 리버 파크에 숙박을 하였다. (후기)

조금 비싼 호텔을 예약한 이유는 동남아에서 저렴하다고 무턱대고 호텔을 예약하는 경우 낭패를 많이 본 적이 있다. 노후화된 시설(침대, 화장실) 뭔가 꿉꿉한 냄새, 청결하지 못하고 쾌적하지 못함, 보안이 안좋은 치안상태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나는 예민한 사람이라 잠자리가 쾌적해야 한다. 사람답게 휴식하고 자고 싶다면 1박에 최소 10만원이상 5성급 호텔을 추천한다. 2명이서 1박에 10만원 호텔을 예약한다면 1인당 5만원이다. 자유여행 경비로 아주 저렴한 편이다.

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 – 식사

캄보디아는 1인당 GDP가 $1600 소득이 매우 낮은 국가다. 약 한달에 평균 20만원 번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캄보디아 씨엠립 도시의 물가는 캄보디아 사람의 소득을 생각하면 비싸고, 우리 한국인 소득으로 보면 저렴하다고 느낄 수 있다.

보통 식당에서 메뉴 1개 가격은 $2.5~$5 불이며, 앙코르와트 생맥주 한잔 가격은 $0.5 ~ 1$ 로 아주 저렴하다. 나처럼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천국이 따로 없다. 매번 식당에 갈 때마다 생맥주 2잔씩 마셨다. 그 외 글로벌 브랜드 스타벅스, 도미노피자는 한국보다 가격이 조금 더 저렴했다.

식사 한끼에 1인당 $5~10로 평균 계산하면 된다. 식비 부분은 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로 가장 적은 예산을 차지한다.

캄보디아는 미국달러를 사용하니 이 점을 고려해야 한다. 캄보디아 씨엠립 맛집과 가격은 글 하단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 – 관광지 티켓

캄보디아 씨엠립 앙코르와트를 포함한 모든 사원의 입장료는 다음과 같다.

  • 1일권 – $37
  • 3일권 – $62
  • 7일권 – $72

캄보디아 씨엠립에는 앙코르와트와 같은 사원이 100개가 넘게 있다고 캄보디아 사람들이 말했다. 사실상 모든 사원을 보는 것을 불가능하고 또 무의미하다. 역사적 의미만 조금씩 다를뿐 모든 건축물이 돌로 이루어져있어서 모두 비슷하다. 그 중 관광객이 가장 많이 가는 사원은 앙코르와트, 프놈 바껭 사원, 바이욘 사원, 쁘레아 칸, 타 프롬 사원이 있다.

나는 이 4개의 사원을 3일동안 나누어서 보았다. 마음만 먹으면 하루안에 다 볼 수 있지만 더운 날씨로 체력적으로 힘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전에는 사원을 구경하고 오후에는 시엠립 번화가에서 식사와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였다.

여행 유튜버 중 캄보디아에 방문한 사람이 1일권을 사면 2일동안 사원을 둘러볼 수 있다고 했다. 사실확인이 안되지만 3일이라는 기간이 필요하지 않다면 1일권을 사서 돈을 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 – 교통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관광을 하기 위해서는 툭툭을 타야한다. 보통 호텔과 번화가는 비슷한 위치에 모여있고 앙코르와트 사원은 북쪽에 위치해 있다. 3일동안 호텔에서 사원까지 가는데 툭툭 편도 비용은 평균 $5, 다시 사원에서 호텔로 돌아올 때도 평균 비용은 $5 였다. 사원에서 다른 사원으로 이동할 때 툭툭 비용은 거리마다 다르지만 $2~3 이면 탈 수 있다. 만약 4명이 3일동안 앙코르와트 관광한다면 3일짜리 툭툭투어를 미리 예매하는 것도 괜찮다.

만약 툭툭이 싫다면 오토바이, 자전거를 렌트해서 사원을 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많은 서양인들이 오토바이를 빌려서 자유여행하는 것을 보았다. 시엠립 오토바이 하루 렌트가격은 $10~13 이였다. 여기서 기름을 채우는 것을 별도의 비용이 들어간다. 오토바이 렌트는 구글맵에 ‘모토사이클 렌트’ 라고 입력하면 많은 업체가 나온다.

다음에 캄보디아를 놀러간다면 오토바이를 타고 낭만있게 여행을 한 번 해보고 싶다.

캄보디아 씨엠립 자유여행 경비 – 쇼핑 및 기타 비용

이 외에 캄보디아에 유명한 쇼핑리스트를 구입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만약 여행 중 마사지도 받는다면 1시간에 평균 $10 이다. 캄보디아 씨엠립 마사지 가게는 아주 많다. 저렴한 곳은 $5 도 있지만 추천하고싶은 곳은 돈을 더 주더라도 마사지숍이 조금 고급스러워 보이는 곳을 가라고 추천하고 싶다.

모르면 손해보는 캄보디아 여행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