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이공항 라운지 가격 추천 예약 후기

싱가포르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 안내자입니다. 싱가포르 창이공항 라운지 가격 추천 예약 후기 정보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여행 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제 창이공항 라운지 정보를 알아볼까요?

창이공항 라운지 리스트

  1.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plaza premium lounge)
  2. sATS 프리미엄 라운지 (sATS premium Lounge)
  3. 앰배서더 환승 라운지 (제2터미널 , 제3터미널)
  4. 블라썸 라운지 (제 4터미널)

2023년 현재 창이공항에서 비즈니스석 탑승 유무와 관계없이 개인적으로 돈을 따로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싱가포르 창이공항 라운지는 총 4개다. 와이파이 사용, 휴식, 샤워(선택유무), 식사를 할 수 있다.

사람들이 공항 이용을 많이 하는 시간대에는 수용인원 초과로 현장에서 일반 입장을 할 수 없으니 미리 예약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창이공항 라운지 –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가격 예약 후기

창이공항 라운지 가격 추천 예약 후기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싱가포르 24시간 라운지다. 터미널1, 터미널4(임시휴무 중- 방문전 확인)에 운영 중이다. 자신이 이용하는 공항 터미널이 1~3터미널에 속한다면 충분히 걸어서 찾아갈 수 있다. 터미널1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이용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현장에서 돈을 지불하고 입장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사전에 반드시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안락하고 편한 의자와 음료수, 차, 커피, 음식(식사, 베이커리, 시리얼, 치킨라이스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이 가격에 이용할 만한 가치를 느꼈다. 3시간, 6시간, 12시간 선택할 수 있으며 샤워룸 포함, 불포함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현장 입장 가격예약 입장 가격
3시간$55$46.25 (예약하기)
6시간$97$80.59
3시간 (샤워실 포함)$75$62.65
6시간 (샤워실 포함)$117$96.95

창이공항 라운지 – SATS 프리미엄 라운지 가격 예약 후기

sATS 프리미엄 라운지는 창이공항 터미널1, 터미널2, 터미널3에 각각 있어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24시간 라운지다.

식사하는 테이블, 의자만 있는 곳, 노트북을 펼칠 수 있는 자리까지 자신의 이용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샤워실도 넓고 깨끗하며, 의자도 넓어서 편안하게 휴식을 할 수 있다.

다양한 동남아 요리, 죽, 샐러드바, 베이커리, 시리얼, 커피. 와인, 칵테일(셀프), 캔맥주, 탄산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음식종류는 많지만 나는 항상 커피와 베이커리만 먹는 스타일이라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 시원한 타이거 맥주와 술을 마음껏 먹고싶다면 창이공항 SATS 프리미엄 라운지를 추천한다.

현장 입장 가격예약 입장 가격
3시간 라운지이용$54.40$48.65 (예약하기)

창이공항 라운지 – 앰배서더 환승 라운지 가격 예약 후기

창이공항 앰버서더 라운지는 다른 라운지와 다르게 실외공간이 있다. 여기서 흡연이 가능하다. 돈을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는 창이공항 라운지 중 가장 규모가 작다고 느껴졌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의자 종류도 다양하지 않았다.

다른 라운지와 비교하면 가장 음료와 음식 종류가 적었다. 음식도 적었지만 딱히 먹을만한 음식도 없었다. 이용한 라운지 중에서 유일하게 돈이 아깝다고 느낀 라운지였다. 여기를 이용한 이유는 미리 사전에 다른 라운지 예약을 하지 않아서 입장할 수 없었다. (미리 예약을 추천하는 이유)

유일하게 예약없이 이용할 수 있었던 라운지가 앰버서더 환승 라운지였다. 후기는 2번 다시는 안갈 것 같다. 차라리 이 돈으로 창이공항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는게 더 낫다.

현장 입장 가격예약 입장 가격
3시간 이용(샤워실 불포함)$55$50 (예약하기)

창이공항 라운지 – 블라썸 라운지 가격 예약 후기

블라썸 라운지는 창이공항 터미널4에 있기때문에 자신이 창이공항 터미널 1,2,3를 이용한다면 예약하면 안된다. 왜냐하면 터미널4를 다른 터미널과 떨어져 있어서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대한항공이 인천-싱가포르 노선을 운행한다.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승객은 블라썸 라운지를 이용하면 된다. 블라썸 라운지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자리가 칸막이로 되어있어서 조금 더 프라이빗한 느낌을 받았다. 마음 편하게 입 벌리고 자면 될듯?

다양한 음식(돼지고기와 라드 사용안함), 락사, 커피, 차. 맥주, 와인, 탄산음료, 칵테일, 아이스크림, 요플레, 과일, 치즈, 베이커리등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현장 입장 가격예약 입장 가격
3시간 라운지 이용$ 55.05$48.99 (예약하기)
5시간 라운지 이용$ 97.35$85.39
12시간 라운지 이용$ 173.69 $173.69

개인적으로는 앰버서더 환승 라운지를 제외하고는 비슷비슷했다. 다만 상대적으로 음식이 괜찮았던 곳은 블라썸이며, 자리가 편안했던 곳은 sATS 라운지였다.

모르면 손해보는 싱가포르 여행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