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반입금지 품목 및 여행 준비물 총정리

일본 여행을 가기전에 반드시 숙지해야할 것이 있다. 바로 일본 반입금지 품목 리스트 알아야 하는 것이다. 이 내용의 출처는 일본 세관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내용이라 100% 신뢰해도 된다.

일본 반입금지 물건 리스트

  1. 헤로인, 코카인, MDMA, 아편, 대마초, 각성제, 향정신성 물질, 기타 마약류
  2. 총기류(권총 등) 및 이에 포함하는 탄약(총알) 및 권총부속품
  3. 폭팔물 (다이너마이트, 화약)
  4. 화학무기 전구체 물질
  5. 위조, 변조 또는 모조된 동전, 지폐, 은행권, 유가증권 및 위조된 신용카드
  6. 서적, 그림, 조각품, 기타 공공의 안전이나 도덕을 해칠 수 있는 물품
  7. 아동 포르노
  8.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글
  9. 농축산물 – 채소 및 생과일 , 식물류 (검역증명서를 첨부해야 함)
  10. 식품 – 육포, 육류, 육가공품, 유제품

일본 반입금지 물건을 들고 갈 경우 입국거부가 될 수 있으니 안들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육가공품, 육류를 들고가다가 세관에 붙잡혀서 오랜시간동안 공항에서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도 있으니 꼭 주의하자.

일본 김치 반입 가능

일본 반입금지 품목 전자담배 소주 김치 금 총정리

결론부터 말하면 김치는 일본 반입금지 품목이 아니다. 김치, 포장된 김, 떡은 일본 여행시 캐리어에 넣어서 갈 수 있다.

일본 반입금지 – 전자담배

일본 여행시 해외여행객은 일반담배와 전자담배를 가져갈 수 있다. 단 반입할 수 있는 면세 한도가 있다.

  • 시가 최대 50개
  • 일반 담배 최대 200개비
  • 궐련형 담배 – 아이코스 200개, 글로 200개, 플룸테크 50캡슐
  • 이 외 종류의 담배 250g 까지 가능

만약 면세 한도를 초과해서 일본에 들어오는 경우 관세 및 세율이 적용된다.

일반담배담배 1개비 15엔
궐련형 스틱 담배 (아이코스, 글로)한개에 15엔
궐련형 담배 캡슐, 액상 카트리지 (플룸테크)캡슐 1개 50엔
카트리지 1개 50엔

일본 반입금지 – 소주 주류

일본 여행시 주류의 면세한도는 성인 1명당 3병까지 반입할 수 있다. 1병의 기준은 약 760ml 가능하다. 즉 소주는 일본 반입금지 물건이 아니다. 캐리어에 넣어서 가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만약 자신이 가져온 주류가 면세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관세 및 세율이 적용된다. 관세는 아래와 같다.

알코올 종류비율
위스키, 브랜디리터당 800엔
럼, 진, 보드카리터당 500엔
리터당 400엔
증류된 알코올 음료리터당 300엔
와인, 맥주, 기타 주류리터당 200엔

일본 반입금지 – 금 또는 금제품

최근 일본 관세 당국은 귀금속 밀수 대책 강화를 위해 금 또는 금제품 반입에 대한 심사를 엄격히 시행 중이다. 그래서 평소 자신이 착용하는 고가의 금제품 및 악세사리 (목걸이, 반지)는 한국에 두고 일본 여행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출처 – 삿포로 대한민국 총영사관)

일본 여행 – 금제품 관련 신고기준

  • 순도와 중량, 착용 여부와 관계없이 금 또는 금 제품을 휴대하여 반입하는 경우에 ‘휴대품, 별송품 신고서’에 해당 물품에 대한 정보를 반드시 신고하여야 하며, 면세범위(20만엔- 약200만원)을 넘는 경우 해당 물품에 소비세를 과세한다.
  • 금제품 (반지, 팔찌, 목걸이) 등을 신고하지 않고 일본에 들어올 경우 일본 관세법상 허위신고로 처벌 및 물품이 압수 될 수 있다.
  • 면세범위(20만엔)을 넘는 물품의 경우, 소비세 등을 세관에 지불한 후에야 일본 반입 가능하다.
  • 순도 90% 이상의 금 또는 금제품의 중량이 1kg으 초과하면 세관에 ‘ 지불수단 등의 휴대 수출 수입신고서도 추가로 제출 해야한다.

일본 여행을 많이 해본 사람은 잘 알겠지만 공항에서 외국인에게 많은 질문을 하고, 의심스러운 물건이 보인다면 캐리어를 풀어서 물건을 확인한다. 일본 반입금지 물건을 가져가지 않고 여행 갈때 가볍게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일본 여행 준비물

일본 여행 준비 – 입국 신고서

일본 도착 6시간 전까지 Visit Japan Web에 접속해서 입국 수속 온라인 서비스를 등록해야 한다. 입국 심사, 세관신고, 면세구입등을 웹으로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등록한 후 QR코드를 제시하면 원활하게 세관검사를 통과할 수 있다. 등록시 필요한 것은 일본에 가는 항공권, 여권. 이메일 주소가 필요하다. (아래영상)

일본 여행 준비물 – 유심

일본의 3대 통신사는 NTT DOCOMO, KDDI, Softbank 이다. 이 3개 메이저 일본 통신사 유심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번역기, 구글맵 등 데이터 사용을 위해서는 현지 유심 구입이 필수적이다.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상황은 3가지가 있다. 현지유심 구입, 한국에서 eSIM,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eSIM을 추천한다.

eSIM (예약 링크)

현지유심 – 인천공항 수령 (예약 링크)

일본 여행 준비물 – 전기 어댑터

일본은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가 사용했던 110v 전압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전기콘센트 A형을 사용해야 한다. 여행 필수 아이템이니 잊어버리지 말고 꼭 준비하자. (돼지코 – 구매링크)

모르면 손해보는 오사카 여행 정보

오사카 후기 좋은 호텔 추천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