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교토 흡연구역 지도 벌금 어플 최신정보

만약 당신이 흡연자이고 일본 교토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일본 교토 흡연구역을 알고가는게 당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돈이 많다면 아무곳에나 흡연을 하고 벌금 만원을 내면 된다.

일본 교토 흡연구역 담배 벌금

일본 교토 흡연구역
일본 교토 흡연구역 확인

일본 내에서 교토시는 특별히 길거리 흡연에 대해 더욱 엄격하다. 교토 도시 전체에 야외 공공 장소에서 흡연은 법으로 금지되어 있다. 만약 금연 구역에서 흡연할 경우 벌금 1,000엔이 부과된다. 한국 돈으로 약 만원이다.

일본여행을 하다보면 실내흡연이 가능한 레스토랑을 볼 수 있다. (2020년 이후로 실내흡연도 불가능하다. 하지만 인적이 드문 곳에서는 아직 흡연을 하는 식당도 있다) 왜 실외흡연은 금지하고 실내흡연은 규제가 느슨할까? 이유는 일본은 건강보다는 매너에 더 중점을 두고있다. 실외에서 흡연을 하면 담배냄새가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교토 야외흡연으로 간주하는 경우

  1. 걷다가 담배를 피우는 경우
  2. 멈춰 서서 담배를 피우는 경우
  3. 재떨이를 사용하는 경우
  4.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경우
교토 야외흡연

이런 경우 모두 흡연으로 간주하고 옷에 ‘금연’ 그림이 붙어있는 사람들이 돌아다니면서 벌금을 준다.

일본 교토 흡연구역 지도

교토 흡연실

교토시 주요 장소에는 위 사진과 같이 공공 흡연 구역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주요 역 근처에서 일본 교토 흡연구역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교토역 근처 8곳, 관광지 산넨자카 근처에 1곳, 가와라마치 근처에 2곳 등 있다. 위 구글지도에 담배모양이 표시되어 있으니 흡연자분들은 참고하자.

일본 교토 흡연구역 어플 다운받기

일본 도쿄, 오사카, 교토, 삿포로등 모든 전국 흡연구역을 표시해주는 일본 어플이다. 공공 재떨이와 실내흡연이 가능한 곳을 지도에 표시해두었다. 어플의 단점은 일본어로 되어있다. 실외흡연에 엄격하지만 생각보다 흡연할 수 있는 장소가 많아서 여행 중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도쿄는 이 흡연지도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일본 여행 최신 정보

1. 오사카 4박5일 자유여행 1인 경비 정리 (링크)

2. 구글 평점 높은 오사카 현지인 맛집 (링크)

3. 시간, 돈 아끼는 일본 여행 꿀팁 10개 (링크)

4. 일본인이 추천한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15개 (링크)

5.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꼭 가야할까? (링크)

6. 고베 여행 꼭 가야할까? (링크)

7. 오사카 도톤보리 위치 깡패 호텔 추천 (링크)

8. 오사카 3~4인 가족 호텔 추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