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4박5일 자유여행 경비 비용 총정리

일본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여행가이드입니다. 이 글은 오사카 4박5일 자유여행 경비인 호텔, 관광지, 교통, 식사, 쇼핑 비용 정보입니다. 일본 오사카 4박5일 자유여행의 많은 정보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박5일 비용 항목

비행기20~30만원
호텔10~15만원 (1박)
식비평균 2만원 (1끼)
관광지 입장료약 115000원
교통비약 3만원
쇼핑 개인마다 다름
오사카 4박5일 여행 경비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외국 도시는 오사카이다. 오사카 4박5일을 여행하면 많은 사람들이 교토와 고베를 당일치기한다. 도심을 여유있고 충분히 즐기기 위해서 나는 4박5일동안 오사카에만 있었다.

한국 오사카 왕복 비행기

4박5일 비행기 경비는 출발 공항, 예약시기, 여행시기, 항공사마다 조금씩 다르다. 티웨이, 제주항공같은 저가항공은 대략 20~30만원이면 예약할 수 있다. 다만 사람들이 일본 여행을 많이가는 방학시기에는 가격이 급등할 수 있으니 미리 몇 달전에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1~2주 전에 예약하면 50만원까지 가격이 오르는 것을 확인했다.

우리가 일본을 가장 많이 가는 시기는 12월 연말부터 4월 벚꽃 시즌까지다. 이때 일본 자유여행을 계획한다면 비행기 가격이 조금 더 오를 수 있다.

비행기 최저가 가격은 링크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다.

호텔

비스치오 오사카 호텔
비스치오 오사카 호텔 내부

일본 오사카 4박5일 동안 지낼 호텔을 찾아야 한다. 나는 난바에서 2박, 우메다에서 2박을 하였다. 이유는 관광지 접근성을 위해서였다. 두 호텔 모두 난바역, 우메다역과 가까워서 여행하기에 너무 편리했다. 크로스 호텔은 걸어서 1분거리에 글리코상이 있었다.

일본 호텔의 대부분 공통점은 객실이 다른 나라에 비해 조금 작다는 점과 모든 시설이 아주 쾌적하고 깨끗하다는 점이다.

오사카는 관광객이 워낙 많아서 호텔도 정말 많다. 나는 4성급 호텔로 숙박을 했으며 1박에 대략 15만원에 예약했다. 2명이서 나누면 1인당 1박에 7~8만원인 셈이다. 일본 경제수준과 물가를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이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호텔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해서 기분이 좋았다.

체크인 전에 캐리어 보관 가능하며, 체크아웃 후에도 캐리어 보관할 수 있다.

오사카 비스키오 호텔 후기와 크로스 호텔 후기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맛집 식비

일본 규카츠
카무쿠라 라면

일본 오사카 4박5일 동안 많은 맛집을 방문했다. 라멘, 규카츠, 타코야키, 스시, 쿠시카츠, 샤브샤브, 야키니쿠, 오코노미야키 등 너무 많아서 하루에 4끼~5끼를 먹고싶은 의욕이 들었다. 정말 야구로 비유하면 1번 타자부터 9번 타자까지 거스를 것 없는 빵빵한 타선이라고 할까? 그리고 맛집을 방문할 때 마다 항상 30~1시간은 줄을 기다렸다. 자유여행에 포인트는 역시 맛집 방문이다.

내가 찾은 맛집은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가게, 구글 평점 4.0이상 위주로 방문했다.

현지인 추천 맛집 리스트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지 입장료

천수각
오사카 사원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해리포터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마리오

오사카 4박5일동안 방문한 관광지는 테마파크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오사카성, 츠텐카쿠 타워, 덴노지 동물원, 구로몬 시장, 시텐노지, 헵파이브 등 있었다. 가장 입장료가 비싼 곳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이였으며 나머지 관광지는 주유패스를 사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오사카를 처음 자유여행한다면 주유패스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해서 본전이상 뽑을 수 있는 유용한 필수템이다. 주유패스를 소지하면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관광지는 약 40곳이다. 자신이 1~2일 동안 많은 곳을 방문하고 싶다면 이용하자.

유니버셜을 방문해서 많은 놀이기구를 탑승하고 싶다면 익스프레스 티켓 구입을 추천한다. 나는 방문해서 11시간동안 4개의 놀이기구만 탑승했다. 더 상세한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꿀팁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Klook.com

교통비

주유패스
이코카 카드

오사카 4박5일 동안 여행할 때 이용하는 교통은 크게 간사이 공항과 시내 왕복, 관광지를 돌아다닐 때이다.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으로 갈 때 여러 방법이 있지만 대부분 라피트를 이용하여 간다. 평균 30분에 한 대씩 출발하고 지정석으로 앉아서 편하게 갈 수 있다. 캐리어를 보관하는 공간도 있다.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으로 가는 라피트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지를 돌아다닐 때 주유패스를 구입하면 JR노선을 제외하고 지하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일본 지하철은 한국보다 비싸다. 목적지가 멀수록 비용이 올라간다. 오사카 주유패스 예약은 링크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주유패스를 구입하지 않는다면 이코카 카드를 구입 후 충전해서 사용하면 된다. 모든 버스 및 지하철에 이용할 수 있는 오사카 자유여행 만능 카드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쇼핑

오사카 쇼핑

오사카는 쇼핑 천국이다. 어디를 가든 로드샵과 백화점이 많아서 많은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외국인은 5500엔 이상 한 곳에서 구입하면 면세를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나는 유니클로와 돈키호테에서 인기 상품을 구입하였다. 4박5일 자유여행의 장점은 자기가 원하는 때 언제든지 쇼핑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돈키호테 쇼핑 추천 리스트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모르면 손해보는 오사카 여행정보

1. 오사카 4박5일 자유여행 1인 경비 정리 (링크)

2. 구글 평점 높은 오사카 현지인 맛집 (링크)

3. 시간, 돈 아끼는 일본 여행 꿀팁 10개 (링크)

4. 일본인이 추천한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15개 (링크)

5.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꼭 가야할까? (링크)

6. 고베 여행 꼭 가야할까? (링크)

7. 오사카 도톤보리 위치 깡패 호텔 추천 (링크)

8. 오사카 3~4인 가족 호텔 추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