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 가이드입니다. 일본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익스프레스 후기 정보입니다. 오사카 여행 정보 및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꿀팁 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즐거운 유니버셜 스튜디오 여행 하세요.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가는법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가는법은
첫 번째 우메다역에 가서 유니버셜 시티역으로 가는 티켓을 구입한다. JR 오사카 Loop Line 을 이용하기 때문에 JR 티켓을 구입해야한다. 만약 이코카 카드가 있다면 구매할 필요가 없다.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유니버셜 시티역까지 편도요금은 1인당 190엔이다.
두 번째 표지판을 따라 1번과 2번 플랫폼으로 간다. 1번을 보면 Universal-city 라고 적혀있다.
세 번째 니시쿠조역(Nishikujo)에서 하차 후 반대편 전철을 타야한다. 전철에서 방송으로 유니버셜 스튜디오 가는 사람은 내리라고 말한다(영어로 말한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대부분 사람들이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가기위해서 내릴 것이다. 그냥 따라가도 된다
네 번째 유니버셜 시티역에서 하차 후 테마파크로 걸어간다. 엄청난 인파에 매우 놀랄 것이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주소
2 Chome-1-33 Sakurajima, Konohana Ward, Osaka, 554-0031, Japan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영업시간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영업시간은 매월, 매일, 공휴일 유무에 따라 조금씩 변경된다. 정확한 테마파크의 영업시간을 알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홈페이지 링크)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지도
위 사진은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지도다.
가장 사람들에게 인기 많은 지역(Zone)은 해리포터와 슈퍼 닌텐도 월드 지역이다. 사람들이 문을 열자마자 뛰어가는 곳이 이 2 곳이다. 슈퍼 닌텐도 월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 후 시간 예약할 수 있으니 뛰 필요가 없다. 개인적으로 해리포터부터 먼저 가라고 추천하고 싶다.
만약 자신이 어린 아이와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방문한다면? 원더랜드 존에 가자. 원더랜드는 주로 어린 아이들이 타는 회전목마 같은 놀이기구가 많이 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지도는 USJ 앱을 통해 볼 수 있다. 앱을 통해 어트랙션 대기시간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오픈런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오픈런이 유명하다. 워낙 하루 방문객이 많다보니 인기 놀이기구 하나 탑승하는데 대기 시간이 1~3시간이 걸린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오픈전에 미리 가서 줄을 서는 것이다. 문을 열면 사람들이 Run 한다. 그래서 오픈런이라고 하는 것이다.
만약 유니버셜 스튜디오 공식 오픈시간이 오전 9시라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8시에 오픈한다. 이 사실은 대부분 사람들이 사전조사를 통해 알고 있다. 그래서 8시 이전부터 방문객이 줄을 서는 것이다.
방문전에 티켓 온라인 예약은 필수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놀이기구 후기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8개의 테마로 구성되어있다. 우리는 미니언 파크로 먼저 갔다.
위 놀이기구는 프리즈 레이 슬라이더로 꽁꽁 언 얼음 위를 미끄러지며 뒤죽박죽 신나게 달리는 레이스라고 한다. 어린아이들이 타는 것이라 나는 이용하지 않았다.
장난꾸러기 캐릭터인 미니언을 직접 만나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스페이스 킬러 게임은 바주카포 게임이다. 대포로 깡통을 쓰러뜨리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 게임은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 즐길 수 있다.
미니언 테마파크에서 가장 인기있는 어트랙션은 미니언 메이헴이다. 거대한 돔 스크린과 초현실적인 프로젝션 시스템을 통해 탑승객을 미니언의 세계로 빠지게 한다. 1시간정도 줄을 서서 탑승하였다. 솔직한 후기는 스크린의 착시효과와 라이드 차량의 움직임으로 스릴은 있다. 허나 조금 어지러웠다. 결론은 만족
쥬라기 공원에는 더 플라잉 다이너소어와 쥬라기 공원 더 라이드 2가지 놀이기구가 있다. 내가 방문했을 당시 쥬라기 공원 더 라이드는 운행을 하지 않았다.
더 플라잉 다이너소어는 새에게 붙잡혀 매달리는 것처럼 탑승하는 360도 롤러코스터형 놀이기구다. 거의 엎드려서 탑승해서 시선이 땅을 향한다.
타고 싶었지만 대기시간이 2시간이라서 포기하였다. (익스프레스 구입 추천)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 테마로 갔다. 정말 압도적인 스케일과 현실감이 해리포터 영화 속 세계에 온 느낌을 주었다. 이래서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많이 오는구나 생각이 들었다.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비교가 안 될 수준이였다.
해리포터 테마파크에는 버터비어를 판매한다. 버터비어를 사먹으려는 줄이 길어서 포기하였다. 약 20분 기다려야 한다.
올린배더스의 가게에 들어가서 지팡이 파수꾼의 쇼를 잠깐 구경할수 있다. 지팡이로 마법을 부리면 상자들이 신기하게 움직인다. (사실 나이 먹어서 그런지 별 감흥이 없다) 아이들이 신기방기 좋아 할 수도 있겠다.
지팡이를 구입하면 이용할 수 있는 놀이기구라고 해야할까? 지팡이로 명령하면 문 고리가 따라 움직인다. 주로 어린 아이들이 한명씩 이용하는 놀이기구다.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 테마에서 가장 인기있는 놀이기구는 ‘해리포터 앤드 더 포비든 저니‘ 이다. 5년 연속 세계 최고의 라이드로 선정된 3D 어트랙션으로 해리포터의 세계를 온몸으로 질주하는 현장감, 드래곤의 열기와 디멘터의 냉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대략 오후 6시 이후에 1시간을 기다리고 탑승하였다. 정말로 해리포터처럼 날아다니는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다만 조금 어지러웠다.
그 외 플라이트 오브 더 히포그리프 놀이기구가 있지만 대기시간이 길어서 탑승하지 못했다.
원더랜드 테마파크는 가족과 어린이들을 위한 테마 구역이다. 엘모, 스누피, 헬로키티, 세서미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다.
놀이공원의 정석 ‘ 회전목마’
위 사진은 ‘엘모의 리틀 드라이브’ 만 3세 어린이도 운전을 즐길 수 있는 라이드 어트랙션이다. 만3세에서 만 5세만 탑승할 수 있다.
위 어트랙션은 ‘엘모의 고고 스케이트보드‘ 이다. 바이킹 놀이기구와 좌우로 오르락 내리락한다. 다만 스케이트 타는 것처럼 360도 회전을 해서 재미있다. 양쪽 끝에 타는 것을 추천한다. 유일하게 원더랜드 테마파크에서 탔던 놀이기구다. 약 30분정도 기다렸다.
위 놀이기구는 ‘ 몹피의 벌룬 여행 ‘ 이다. 하늘로 올라가서 천천히 빙글빙글 돈다. 어린이를 위한 놀이기구다.
위 사진은 ‘유니버셜 몬스터 라이브 록큰롤쇼’ 로 비틀쥬스, 드라큘라, 늑대인간, 프랑켄슈타인이 나와서 신나는 춤과 노래를 한다. 공연시간은 정해져 있으니 시간 확인은 USJ 어플로 확인을 하자.
닌텐도 월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일찍 입장해서 USJ앱으로 e정리권을 받아야 한다. 정해진 시간에 입장을 할 수 있다. 입구에서 직원이 예약한 QR코드를 확인한다.
마리오 시계(파워업 밴드)를 구입해서 닌텐도 월드 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시계가격이 대략 4만원이 넘었다. 도둑넘들…
파워업 밴드를 구입하면 ‘파워 업 밴드 키 챌린지‘ 어트랙션을 이용할 수 있다. 없으면 놀이기구를 이용하지 못한다. 나쁜넘들..
마리오 게임에서 유명한 초록색 굴뚝에서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내가 방문한 시간에는 유료 촬영만 이용할 수 있었다.
입구를 통과하면 슈퍼 마리오 게임에서 봤던 세상이 펼쳐졌다. 해리포터보다 더 현실감 있고 알록달록 잘 구현해두었다. 물음표를 누르면 게임에서 들어던 동전 소리가 난다.
슈퍼 닌텐도 월드는 2가지 놀이기구가 있다. 요시 어드벤처와 마리오 카트가 있다. 마리오 카트를 타기위해 약 1시간 30분 기다려서 탑승하였다.
마리오 모자에 연결된 VR(자동차에 연결되어있다)을 쓴 채로 라이드를 타는 놀이기구인데 거짓말 안하고 정말로 재미없었다. 가장 기다린 시간이 아까운 놀이기구였다.
영화 애니메이션 SING 을 아는가?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나와서 노래 컨테스트를 하는 영화다. 우탄이, 돼지, 고슴도치, 코끼리 캐릭터가 나와서 영화처럼 무대에서 관중을 위해 신나는 노래를 부른다. 잠깐 앉아서 쉬기에 좋은 SHOW 이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노 리미트 퍼레이드를 한다. 테마파크에 있는 모든 캐릭터들이 줄 지어서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손을 흔들어 준다. 마리오, 포켓몬, 미니언, 엘모, 스누피, 헬로키티를 보고 싶다면 노 리미트 퍼레이드를 놓치지 말자.
흡연실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는 흡연실이 총 3곳이 있다. 위치를 아는 방법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어플을 다운받는 것이다. 어플 다운받는 방법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가격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가격은 시기마다 조금씩 달라진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가격이 동일하다. 다만 온라인에서 티켓을 구입하면 오프라인 현장에서 구입하는데 줄을 서는 시간을 아낄 수 있다.
1 DAY STUDIO PASS | 1.5 DAY STUDIO PASS | 2 DAY STUDIO PASS | |
성인 | 8,600엔 | 13,100엔 | 16,300엔 |
아이 | 5,600엔 | 8,600엔 | 10,600엔 |
온라인 | 클룩 확인 | KKDAY 확인 |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익스프레스 추천 이유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익스프레스 티켓이 너무 비싸서 싱글라이더를 이용하여 빨리 놀이기구를 탈 생각을 할 수 있다. 나도 그런 생각으로 오사카 유니버셜에 방문을 하였다. 막상 가보니 모두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싱글라이더 줄도 보통 줄과 시간이 10~20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았다. 위 사진처럼 보통줄을 120분, 싱글라이더 줄은 100분이다. 어느 라인이든 오래 기다려야 하는 것은 똑같다.
인기 놀이기구를 모두 체험하는게 목적이라면 비싸더라도 익스프레스 티켓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익스프레스 패스를 잘 이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돈으로 시간을 사자.
모르면 손해보는 오사카 여행 정보
1. 오사카 4박5일 자유여행 1인 경비 정리 (링크)
3. 시간, 돈 아끼는 일본 여행 꿀팁 10개 (링크)
4. 일본인이 추천한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15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