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시텐노지 사원 방문 후기 (주유패스)

일본의 역사와 가치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 프로계획러입니다. 이 글은 오사카 시텐노지 사원 주유패스 솔직한 후기 글입니다. 오사카 여행 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제 오사카에서 가장 유명한 시텐노지 사원 방문 후기를 살펴볼까요?

오사카 시텐노지 사원 위치

오사카 시텐노지 사원 주유패스 솔직한 후기

가까운 지하철역은 Tennoji 와 Shitennoji-mae Yuhigaoka 와 가장 가깝다. 시텐노지 사원은 문이 동서남북으로 열려있어서 어디에서 와도 상관없다. 다만 5층탑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위 사진에 있는 도리이가 있는 서대문으로 들어가야한다.

다른 입구는 5층탑으로 들어가는 곳이 모두 막혀있다.

시텐노지 사원 주소

1 Chome-11-18 Shitennoji, Tennoji Ward, Osaka, 543-0051, Japan

오사카 시텐노지 사원 영업시간

시텐노지 절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다.

  • 오전 8시30분 ~ 오후 4시 (10월부터 3월까지)
  • 오전 8시30분 ~ 오후 4시:30분
  • 연중 무휴

오사카, 교토의 대부분 사원은 이른시간에 문을 닫기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서두르는 것을 추천한다.

* 위 사진은 중문(인왕문)이다.

오사카 시텐노지 사원 입장료 & 주유패스

5층탑과 본당으로 가기위해서는 입장권을 사야한다. 그 외 지역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오사카 시텐노지 사원 후기

오사카 시텐노지 사원 가기전에 알아두면 좋은 역사적 지식

593년에 일본의 정치가인 쇼토쿠 태자가 지은 일본 최초의 공적 불교 사원이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중 하나이다. 일본 불교의 중요한 유산이며, 일본인들에게는 신앙과 문화적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사진과 내용 출처 – 시텐노지 공식홈페이지

시텐노지식 가람 배치라고 하며 남쪽에서 북쪽을 향해 중문, 오층탑, 금당, 강당을 일직선에 늘어놓고, 그것을 회랑이 둘러싸는 형식으로 일본에서는 가장 낡은 건축 양식의 하나이다.

오사카 시텐노지 사원을 방문한 솔직한 후기는 개인적으로 특별히 할 게 없다. 사원 내부와 외부를 쭉 한번 둘러보고 기념사진 하나면 충분하다. 한국에서도 볼 수 있는 사원과 비슷하다. 다만 건축학적으로 놀라운 점은 593년에 어떻게 5층탑을 지었을까 이다.

건축물은 그 나라 당시의 경제적인 능력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는 요소다. 그럼 593년의 오사카 도시는 잘 살았다고 봐도 생각해볼 수 있다.

나는 주유패스를 소지하고 있어서 무료로 입장했다. 따로 입장권을 구입해서 방문했다면 조금 돈이 아까울 수 있다. 종교와 역사에 관심없는 사람은 다소 지루한 관광지가 될 수 있겠다.

주유패스 무료 입장 가능한 추천 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