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교토 교통카드 종류 구매 추천 가격 총정리

서일본 간사이 지역에 있는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에는 수 많은 전철이 다닌다. 한국은 국가에서 공공 교통을 통제하지만 일본은 민간업체가 서로가 경쟁해서 같은 구간이라도 여러 노선이 있다. 간사이에 있는 고베, 나라, 오사카, 교토 교통카드 종류에 대해서 쉽게 정리해두었다.

서일본 간사이 고베 나라 오사카 교토 교통카드 종류

서일본 간사이에는 크게 한큐, 한신, 케이한, 킨테츠, JR(Japan Rail), 난카이가 있다. 하나하나 쉽게 알아보자

전철 종류구간
한큐 전철 오사카 – 고베 – 교토 를 연결
킨테츠 전철오사카 – 교토- 나라 연결
케이한 전철오사카 – 교토 연결
난카이 전철간사히 공항 – 오사카 (난바) 연결
JR (Japan Rail)오사카 – 교토 – 고베 – 나라 를 모두 연결
오사카 메트로 오사카 내에서 다니는 지하철

먼저 일본 간사이 여행을 하기전에 구글맵으로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도시 위치를 머리속에 저장해두는게 중요하다. 그럼 밑에 그림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다. 처음에 보면 헷갈릴 수 있지만 일본 여행 하기전에 반복적으로 학습하면 헷갈리지 않고 자신이 필요한 전철을 탈 수 있다.

오사카 교토 교통카드 종류 구매 추천 가격 총정리
fig map01
5ca5c11c74e90
난카이

일본 여행 교통패스를 사면 좋은 이유

일본은 다른 회사 전철끼리 환승이 안된다. 예를 들어 오사카에 다니는 지하철(오사카 메트로)는 지하철 환승이 무료로 가능하다. 단순히 거리로 요금을 측정한다. 즉 먼거리 일수록 비용이 더 지불해야 한다.

환승이 안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한큐, 케이한, 킨테츠, 난카이, JR은 서로 다른 회사라서 환승이 불가해 노선을 바꿔타면 돈을 지불해야 한다. 일본은 대중교통 요금이 한국보다 비싼 나라인 것을 감안하면 교통패스를 잘 이용하면 돈을 절약할 수 있다.

고베 나라 오사카 교토 교통카드 패스 추천

많은 한국인들이 서일본 여행을 계획하면 오사카만 여행하지 않고 교토, 고베, 나라 도시를 하루씩 당일치기로 계획을 한다. 교토에는 일본의 유명한 사원과 아름다운 신사를 보러가고, 고베에는 부드러운 소고기, 일본 5대 온천인 아리마 온센에 간다.

만약 당신이 간사이 대표 도시 모두 여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간사이 스루패스‘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JR을 제외하고 간사이 지방 대부분의 교통수단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또 일본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난바에 가는 난카이 급행열차도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

간사이 공항 -> 오사카 난바 : 930엔
오사카 -> 교토 : 약 400엔 (편도)
오사카(난바) -> 고베 : 약 410엔 (편도)
고베 – > 아리마온천 : 약 680엔 (편도)
오사카 -> 나라 : 약 570엔 (편도)
교토 -> 나라 : 약 640엔 (편도)
오사카 메트로 무제한 이용가능
오사카 메트로 요금

오사카에 있는 지하철은 거리에 따라 요금을 차감한다. 가장 가까운 역에가면 190엔 (약1900원)이고 가장 먼 거리는 약390엔(3900원)을 지불해야 한다. 한국 지하철과 버스요금을 비교하면 일본 대중교통 요금은 어마어마하게 비싸다.

자신이 여행 계획을 해보고 간사이 쓰루패스가 더 저렴하다면 구입하고, 반대로 오사카만 여행을 한다면 간사이 쓰루패스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간사이 쓰루패스는 성인 3일 기준으로 5400엔이다.

간사이 쓰루패스 구입 (링크)

오사카 주유패스 추천

오사카 주유패스

JR을 제외하고 오사카 메트로, 버스, 트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오사카에 있는 약 40개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오사카 주유패스 가격은 성인기준 1일 2,800엔, 2일 3,600엔이다.

가장 관광객이 많이 가는 오사카 대표 관광지

  •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정원 전망대 – 1500엔
  • HEP FIVE 관람차 – 600엔
  • 돈보리 리버 크루즈 – 1200엔
  • 덴포잔 대관람차 – 800엔
  • 레고랜드 – 3000엔 (반드시 사전 예약 필수, 어른만 단독 입장불가)
  • 오사카성 – 600엔
  • 오사카 덴노지 동물원 – 500엔
  • 나니와노유 온천 – 800엔

대표 관광지만 둘러봐도 오사카 주유패스는 뽕을 뽑는 교통패스카드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연속된 2일로만 사용가능 한점이다. 필자가 가장 추천하는 가성비 교통패스다. 구입은 아래 링크

교통카드 추천 – 오사카 주유패스 (예약)

주유패스와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오사카 지하철 패스 1일, 2일

오사카 전철 노선

오사카 지하철 패스 1일권은 650엔, 2일권은 1200엔이다. 지하철은 하루에 4번이상 탈 계획이라면 돈을 절약해주는 가성비 카드임이 분명하다. 그리고 지하철 패스를 제시하면 오사카 유명 관광지 입장권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오사카 지하철 패스 예약 (링크)

오사카 교토 교통카드 추천 – 이코카 (ICOCA)

이코카카드

코카 카드는 서일본 간사이 지역 고베 나라 오사카 교토 교통카드로 모든 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일본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드다. 한국으로 비유하면 티머니와 같다.

JR 노선 이용의 장점은 오사카, 교토, 교베, 도시끼리 이동할 때 케이한, 한큐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 빨리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사카 교토 교통카드 이코카 (예약)

모르면 손해보는 오사카 교토 여행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