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성 천수각 입장료 시간 주유패스 후기

오사카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 가이드입니다. 이 글은 일본 오사카성 천수각 입장료 시간 뱃놀이 가는법 주유패스 총정리 정보입니다. 오사카 여행 및 주유패스 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입장료와 주유패스 사용후기를 알아볼까요?

천수각 관람시간

오사카성 천수각

오사카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오사카성 개관시간은 다음과 같다.

  • 오전 9시 ~ 오후 5시 (마지막 입장은 오후 4시 30분)
  • 휴관일 : 12월 28일 ~ 1월 1일

관광객이 많으니 오전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후에 갔을 때 주유패스를 소지하지 않으면 입장권을 사기위해 꽤나 긴 줄을 서야한다.

위치 가는법

천수각 입구

오사카성 근처에는 가까운 지하철역이 많다. 출발하는 지역에서 구글맵으로 검색해서 지하철을 탑승하면 된다. 오사카성과 가까운 지하철역은 다니마치욘초메역, 덴마바시역, 오사카비즈니스파크역, 모리노미야역등이 있다. 주유패스를 이용하는 사람은 JR라인은 이용할 수 없다.

오사카성 주소: 1-1 Osakajo, Chuo Ward, Osaka, 540-0002, Japan

천수각 내부

천수각 건물

오사카성을 방문하고 느낀 후기는 어떻게 약 450년전에 이런 높이의 건물을 지을 수 있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았다. 지금보는 오사카성은 1931년에 다시 지어졌다. 왜냐하면 1665년에 낙뢰때문에 소실되었고, 1868년에는 막부가 멸망해서 내전이 시작되어 많은 건조물이 소실되었다.

천수각 8층 전망
천수각 8층에서 내려다보는 도시 모습

천수각 내부는 1층부터 8층까지 있다.

1층은 안내카운터, 기념품 판매점, 엘리베이터(5층까지)가 있다.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는 줄과 계단을 이용하는 줄이 있으니 원하는 곳에 줄을 서면 된다.

2층은 오사카성과 성곽 전반에 관한 기초지식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투구 진바오리 입어보기 체험 코너가 있다 (유료) * 2층에만 화장실이 있다

3층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그 시대에 소개하고 있다. 사진 촬영은 할 수 없다.

4층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관련된 유물과 전국시대와 오사카성에 얽힌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사진 촬영은 할 수 없다.

5층 오사카 여름전투도 병풍의 세계를 영상과 미니어처 모형으로 소개한다.

7층 도요토미 히데요시 생애를 쉽게 설명하고 있다.

8층 지상 약 50미터 전망대로 오사카성과 오사카 시내를 바라볼 수 있다.

오사카성 천수각은 6층이 없다. 정확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1615년에 일어난 오사카 여름 전투에서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6층을 복원하지 않았다는 의견이 있다.

DSC03230

1583년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혼간지 절터에 오사카성을 쌓기 시작하였다. 성은 일본 통일을 이룬 히데요시를 상징하는 것이다.

모두가 잘 알듯이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임진왜란을 일으킨 장수다. 역사적으로 보면 우리의 조상을 무참히 죽이고 노예로 끌고간 사람이다. 이런 장소를 우리가 기쁜 마음으로 방문해야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혼간지 절터
혼간지 절터 참배모습

천수각 맞은편에는 호코쿠 신사가 있다. 신사 앞에는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이 있고 지나가면 신사가 나온다. 우리의 선조를 공격한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업적을 기리고 영혼을 위로하는 곳이다. 우리 한국사람은 여기서 참배를 하는 행위는 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본 역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오사카성에 방문해서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일본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장군 3명은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있다. 그 중 도요토미 히데요시에 대해서 잘 알고싶다면 가볼만한 곳이다.

천수각 입장료

오사카 천수각 입장료 줄

입장 가격은 다음과 같다.

  • 성인 : 600엔
  • 15세 이하 : 무료 (신분증 지참)
  • 주유패스 : 무료

오사카성 주유패스

오사카 주유패스
천수각 입장료 줄

오사카성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주유패스를 사서 무료로 입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위 사진에 보면 입장권을 사기위해 꽤나 긴 줄을 서고 있다. 하지만 나는 주유패스를 가지고 있어서 줄을 서지 않고 바로 하이패스로 입장하였다.

오른쪽은 입장권을 사는 줄이고 왼쪽은 주유패스 소지자가 갈 수 있는 길이다. 왼쪽은 텅텅 비어있다. 대기없이 바로 입장가능 하다. (주유패스 구입 링크)

주유패스 무료 관광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