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여행시 환전을 얼마나 해야할까요? 여행 평균 예산, 실시간 환율 사이트, 환전하는 곳, 환전 팁, 통화 정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앙코르와트 여행의 자세한 내용은 글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 리엘 통화 기본 정보
캄보디아의 공식 통화는 캄보디아 리엘(KHR)이다. 그러나 여행자들이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점은 미국 달러(USD)가 캄보디아에서 매우 널리 사용된다. 특히 도시와 관광지에서는 달러가 거의 기본 통화처럼 사용되며, 많은 상점과 레스토랑에서 가격이 달러로 표시되어 있다.
50 리엘, 100 리엘, 500 리엘, 1,000 리엘, 2,000 리엘, 5,000 리엘, 10,000 리엘, 20,000 리엘, 50,000 리엘, 100,000 리엘이 있다.
현지인들도 달러를 더 선호하고, 리엘은 단위가 워낙 커서 사용하기가 너무 불편했다. 미국 1달러는 4000 리엘이라고 생각하면 물가 계산하기가 쉬워진다.
실시간 캄보디아 리엘 환율 확인 사이트
실시간 캄보디아 리엘 환율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앙코르와트 여행 평균 예산을 고려한 환전
1. 항공료
한국과 캄보디아 왕복 항공료는 여행 전에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기 때문에 환전할 필요가 없다.
2. 호텔(숙박)
앙코르와트 호텔 예약 역시 한국에서 미리 아고다, 트립닷컴과 같은 사이트에서 미리 결제하기 때문에 숙박을 위한 환전은 불필요하다.
3. 교통비
캄보디아에서는 그랩카와 세발 자동차 툭툭이와 같은 공유자동차를 이용한다면 미리 스마트폰에 그랩APP을 설치하고, 자신의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따라서 환전이 필요하지 않다. 현금 결제도 가능하지만, 운전자들이 잔돈이 없다고 배째라는 마인드로 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그랩앱을 이용한 카드결제를 추천한다.
앙코르와트는 대중교통이 없다. 이동시 오토바이를 렌트해서 다니거나, 그랩을 이용할 수 밖에 없다.
4. 식비
나는 모든 식당에서 미국 달러로 결제를 하였다. 미국 달러도 1달러, 2달러, 5달러, 10달러를 많이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액 지폐는 가게 사장들이 거슬러 줄 잔돈이 없다고 한다. 번화가에 규모가 큰 레스토랑은 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도 있다.
5. 쇼핑(기념품)
야시장은 카드결제가 안되니 반드시 현금을 준비해야 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딱히 살만한 것은 없었다.
6. 관광지 입장료
미리 여행 사이트에서 투어를 예매하거나 앙코르와트 현지 매표소에서 신용카드 또는 현금으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Klook.com캄보디아 리엘 환전 하는 곳
1. 국내 은행은 캄보디아 리엘을 취급하지 않는다. 따라서 미국 달러로 환전하자. 실시간 환율은 마이뱅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링크)
2. 국내공항 시엠립 공항은 미국 달러 환율이 상대적으로 다른 곳에 비해 좋지 못하니, 추천하지 않는다.
3. 캄보디아 현지 환전소에서 한국 원화를 미국 달러로 환전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결론은 국내에서 미리 미국 달러를 충분히 환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캄보디아 꿀팁 정보
1. 앙코르와트 자유여행 경비는 얼마나 필요한가? (링크)
4. 가족이 숙박하기에 좋은 호텔 추천 리스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