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역사와 가치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 안내자입니다.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여행 시기 입장료 가는법 경비 총정리 글입니다.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여행 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앙코르와트 여행 시기와 입장료 정보를 알아볼까요?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여행 시기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건기‘에 해당하는 달에 여행하는 것이다. 캄보디아는 적도 부근의 동남아시아에 위치해 있어 1년 내내 덥고 습한 날씨다. 1년 내내 여름이라도 동남아는 건기와 우기가 있다. 건기는 말 그대로 비가 오지 않고 상대적으로 습도가 낮은 기간을 의미한다. 우기는 말 그대로 비가 자주 내리며 습도가 매우 높아 후덥지근하다.
캄보디아에서 한식당을 오랫동안 하신 사장님에게 앙코르와트 여행 시기를 여쭤보았다. 건기때 비가 내리지 않고 바람도 시원하게 불어서 캄보디아 여행하기에 가장 좋다고 하셨다. 나는 10월 초에 여행을 했는데 사원에 갈 때마다 땀이 주르륵 흘려내렸다.
캄보디아 건기: 11월 ~ 2월
캄보디아 우기: 3월 ~ 10월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입장료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입장권은 3가지로 나누어진다.
- 1일권 – $37
- 3일권 – $62
- 7일권 – $72
앙코르와트 입장권을 구매하면 캄보디아 시엠립에 있는 모든 사원을 방문할 수 있다. 필자는 3일권을 끊었는데 유효기간이 10일이었다. 1일권을 사면 2일동안 유적지를 방문할 수 있다고 한다.
100개가 넘는 사원중 가장 유명한 사원은 앙코르와트, 바이욘 사원, 쁘레아 칸, 프놈 바껭 사원, 타프롬 사원이 있다. 자세한 앙코르와트 여행 정보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Klook.com캄보디아 앙코르와트 가는법
캄보디아 앙코르와트를 투어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시엠레아프에 호텔과 맛집, 슈퍼마켓, 오토바이 렌탈샵이 남쪽에 모여있고, 앙코르와트 같은 사원은 모두 북쪽에 모여있다. 앙코르와트 사원들을 가는 방법은 그랩을 이용해서 툭툭을 타고가거나, 오토바이를 탈 줄 아는 여행객은 오토바이를 렌트해서 자유롭게 돌아다녀도 된다. 자전거를 타고 여행을 하는 서양인도 꽤 많이 보았다. 자신이 체력이 좋으면 여러사원을 하루안에 다 볼 수 있고, 아니면 몇일동안 나누어서 유적지를 방문할 수 있다.
사원을 가다가 유적지를 관리하는 직원분이 예매한 표를 보여달라고 한다. 그리고 티켓에 구멍을 뚫는다.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여행 경비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투어 경비는 얼마나 머무르냐에 따라 달라지고, 어느 호텔에서 숙박을 하느냐에 달라진다. 가장 여행 경비를 크게 차지하는 부분이 호텔이다. 음식가격, 마사지, 기념품 가격은 어디를 가든 비슷하지만 호텔은 퀄리티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가장 저렴한 호스텔은 2만원대도 있고 비싼 5성급 호텔은 1박에 30~50만원이다.
앙코르와트 여행 경비의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본 앙코르와트 여행 정보
1. 앙코르와트 자유여행 경비는 얼마나 필요한가? (링크)
3. 가족이 숙박하기에 좋은 호텔 추천 리스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