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환전 얼마나 해야할까?

그 나라의 역사와 가치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 안내자입니다. 싱가포르 환전 얼마나 해야할까? 에 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싱가포르 여행 정보는 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모두 즐거운 싱가폴 여행 하세요.

싱가포르 환전 얼마나 해야할까?

싱가포르 환전 꿀팁

싱가포르 환전 얼마나 해야할까? 를 생각하기전에 먼저 여행에 필요한 경비부터 먼저 생각해야한다. 여행을 가면 꼭 반드시 지출해야하는 순서부터 나열해보자.

  1. 싱가포르 – 인천 왕복 비행기표
  2. 싱가포르 숙박 호텔
  3. 싱가포르 관광지 티켓
  4. 싱가포르 음식
  5. 싱가포르 쇼핑
  6. 싱가포르 대중교통 (이동수단)

비행기

우선 여행을 갈려면 비행기 티켓을 구입해야한다. 비행기 티켓은 한국에서 원화로 결제로 하기 때문에 비행기 티켓 값은 싱가포르 환전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

싱가포르 여행 왕복 비행기 티켓 얼마나 할까?

싱가포르 비행기 티켓은 성수기와 비성수기에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직항 대형항공사 (싱가포르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을 기준으로 60~90만원(이코노미석)을 한다.

호텔

싱가포르에 도착 전에 자신이 숙박하는 호텔도 미리 예약한다. 호텔 예약은 여행 플랫폼 예약사이트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싱가포르 환전이 필요하지 않다. 역시 원화로 결제를 하면 된다.

싱가포르 호텔 가격은 다른 나라 동남아시아 국가보다 비싸다. 4성급 호텔은 1박에 30~35만원사이이며 5성급 호텔은 1박에 대략 45만원이상 이다. (가격 확인은 아래 링크)

아고다최저가 예약
부킹닷컴최저가 예약
트립닷컴최저가 예약

관광지 티켓

싱가포르 관광지 티켓을 사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직접와서 현장에서 구입하거나, 온라인 여행 플랫폼에서 구입하는 방법이 있다. 오프라인 매표소에서 구입을 한다면 싱가포르 현금결제, 신용카드결제 모두 가능하다.

대부분 여행객들은 환전하는 것은 번거로워하기 때문에 싱가포르 관광지 티켓은 미리 온라인에서 예매를 한다. 클룩, kKDAY 에서 조금 더 저렴하게 원화로 예약할 수 있다. (싱가포르 현금이 필요하지 않다)

음식

여행의 묘미 중 하나는 그 나라의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 것이다. 동남아 국가의 대부분은 경제적 수준이 낮아서 현금결제만 가능하다. 싱가포르는 소득이 높은 선진국의 경제수준을 갖추고 있어서 어디를 가든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하지만 카드결제가 안되는 곳이 있다. 바로 싱가포르 호커센터!! 현금결제만 가능하다. 만약 싱가폴 여행계획 중에 뉴턴호커센터, 라우파삿 사테거리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싱가포르 환전이 반드시 필요하다. 얼마나 필요할까? 주문하는 음식의 종류와 양에 따라 달라지지만 1인당 한끼 식사에 $50이면 충분하다.

쇼핑

여행을 와서 쇼핑이 빠질 수 없다. 오차드거리에서 명품, 화장품 쇼핑, 무스타파에서 식료품, 생활용품 쇼핑, 차이나타운과 아랍스트리트에서 기념품 쇼핑이 있다. 대부분 상점이 카드결제를 지원한다. 그래서 싱가포르 환전이 필요하지 않다.

대중교통

싱가포르 여행시 필요한 교통수단은 버스, 지하철(mRT), 택시(그랩)이 있다. 버스 지하철은 대중교통 카드를 만들어야 이용할 수 있다. (버스는 현금 사용가능하나 교통카드 결제보다 요금이 더욱 비싸다) 택시는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해서 현금이 필요하지 않다.

싱가포르 대중교통 카드 구입없이 이용하고 싶다면 트래블월렛을 한국에서 미리 만든 뒤 충전해서 사용하면 된다. (연회비 없음)

트래블월렛은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일반 레스토랑, 상점에서도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트래블월렛 카드는 일반 환전보다 수수료도 더 저렴해서 요즘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

즉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싱가포르 환전이 필요하지 않다.

* 싱가포르는 1개의 교통카드로 2명 사용을 지원하지 않는다.

싱가포르 여행 환전 카드 – 트래블월렛 카드

트래블월렛 카드는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받은 뒤 회원가입을 하고 실물카드를 발급 신청하면 1~2주일 뒤에 자기 집주소로 배달이 온다. 자신의 통장과 트래블월렛 app과 연결한 뒤 트래블월렛으로 필요한 돈만큼 송금한다.

그리고 어플에서 여행하려는 국가의 돈으로 환전만 누르면 된다. 자신이 100만원정도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을 했다면 싱가포르에서 환전한 만큼만 돈을 사용할 수 있다. (vISA 를 지원하는 곳에서만)

싱가포르 여행을 하다가 카드를 분실할 경우, 스마트폰 트래블월렛 어플로 카드 사용 중지 버튼만 누르면 그 즉시 카드 사용이 금지된다. 보안면에서도 아주 훌륭한 여행카드다.

싱가포르 달러 환전 은행

  1. 하나은행
  2. 신한은행
  3. 국민은행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싱가포르 달러 환전은 호커센터 방문을 제외하고는 필요하지 않다. 혹시 그래도 카드 사용이 불편하고 현금결제를 더 선호한다면 우리나라 대표은행에 가서 싱가포르 달러 환전을 하면 된다.

싱가포르 여행 환전소 추천

싱가포르 환전 팁을 주자면 인천공항, 창이공항에서는 환전을 하지 않는 것이다. 싱가포르 여행을 하다보면 환전소는 쉽게 찾을 수 있다. 대부분 환율이 비슷하니 가까운데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싱가포르 환전소 추천 – 링크

모르면 손해보는 싱가포르 여행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