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자유여행 비용 경비 총 정리

베트남 자유여행 비용은 총 얼마가 필요할까? 비행기, 호텔, 식사, 쇼핑, 교통비, 관광지를 총 정리해서 1인 비용으로 계산해봤다. 다만 개인의 여행스타일에 따라 경비가 조금씩 차이가 난다는 점을 고려하자. 한국 사람이 가장 많이 여행가는 베트남 호치민을 기준으로 계산하였다.

베트남 개인여행 1인 비용

비행기25~35만원
호텔1박 20만원 (2인 기준)
식비한끼 5000원 이내
관광지 입장료약 117,500
교통비그랩 1회비용 약 3000원
쇼핑 개인마다 다름
사람마다 여행 스타일도 다르고, 성수기에 가는지 비수기에 가는지에 따라 여행 비용이 달라진다. 그러니 평균적인 가격으로 생각하고 여행 예산을 생각하면 되겠다. 베트남 자유여행 비용 중 가장 큰 비중으로 차지하는 것은 비행기와 호텔이다.

베트남 자유여행 비용 경비 – 비행기

DSC06701

베트남 여행을 하기위해서는 비행기 티켓을 사는 것은 필수적이다. 어느 도시에서 출발하는지, 어느 항공사를 이용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인천, 대구, 김해, 제주도에서 출발하느냐, 티웨이, 제주항공같은 저가항공을 이용하느냐, 또는 대한항공, 베트남항공 같은 대형 항공사를 이용하느냐에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그래서 25만원~35만원은 비행기 티켓의 평균적인 가격이다.한국에서 호치민까지 비행시간이 대략 5시간이다. 그리 길지 않기때문에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비행기 티켓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이 있다면 사람들이 검색시간이 적은 평일 오전에 사는 것이다.

베트남 자유여행 비용 경비 – 호텔

residence

나의 베트남 2번 여행 경험으로 베트남 호텔에 대한 고정관념이 생겼다. 저렴한 만큼, 호텔 객실도 작고 호텔 부대시설도 좋지 않았다. 첫 번째는 에어비엔비로 1박에 5만원짜리 객실을 예약했고, 다른 날에 1박에 10만원 4성급 호텔을 예약했다. 위치도 좋지 않았고, 4성급 호텔 객실은 너무나도 작았다. 정말 딱 잠만 잘 수 있는 객실이었다.

두 번째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여행을 갔을 때에는 한국기업 롯데 레지던스를 예약했다. 그 당시 1박에 15만원이였느데 방 하나, 거실 하나여서 크기도 크고 부대시설도 좋아서 꽤나 만족을 했었다. 베트남에서 5성급 호텔 1박 평균가격은 20만원이다. 3박4일 또는 4박 5일 여행을 한다면 60만~80만원의 숙박 비용이 발생한다.

20만원이면 베트남에서는 좋은 5성급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 안전함, 쾌적한 객실, 멋진 수영장, 맛있는 조식을 즐길 수 있다. 2명이서 예약하면 1인당 1박에 10만원이 내는셈이니 합리적인 가격이다. 한국에서는 5성급 호텔은 20만원에 예약하기 힘드니, 자신을 위한 선물로 호캉스 어떨까? 링크를 통해 아고다 할인 7%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4인가족 호텔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베트남 여행 비용 경비 – 식비

pho 1

베트남은 물가가 한국인에게 아주 저렴한 편이다. 주로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쌀국수 1그릇이 3000~4000원이면 먹을 수 있다. 백화점, 대형 쇼핑몰, 번화가에 있는 레스토랑은 가격이 조금 더 비싼 편이고, 반대로 로컬사람이 가는 곳은 가격이 더 저렴하다. 한끼를 아무리 배부르게 먹어도 1인당 만원 넘기기가 어렵다. 요리 하나, 맥주 하나 주문해도 5천원이면 충분하다. 그러니 자기가 3박4일을 가는지, 5박6일을 가는지에 따라 식비 비용은 달라진다.

현지사람이 추천한 베트남 음식은 링크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베트남 여행 비용 경비 – 관광지 입장료

꾸찌터널

보통 베트남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여러도시를 묶어서 간다. 예를 들어 하노이에 가는 경우 하노이, 하롱베이, 사파를 같이 여행하고, 호치민을 가는 경우에는 무이네를 같이 여행한다.

호치민을 대표하는 관광지는 구찌터널, 메콩강투어, 전쟁 박물관, 노트르담 대성당, 중앙우체국, 벤탄 시장,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 스카이 전망대, 랜드마크81, 오페라하우스가 있다. 여기서 구찌터널, 메콩강 투어를 제외하면 티켓비용이 저렴하거나 또는 무료입장이다. 그래서 관광지 티켓 입장료는 평균 10만원이면 충분하다.

베트남 자유여행 비용 경비 – 교통비

베트남 도로

호치민은 여행지가 가까운 곳에 몰려 있기때문에 관광지와 관광지를 사이를 걸어가면 된다. 걸어가기에 조금 떨어져 있다 싶으면 그랩을 불러서 이동하면 된다. 베트남에는 자동차 그랩과, 오토바이 그랩이 있다. 나의 경험으로 그랩 1회 비용이 3000~4000원 사이였다. 하루에 2~3번 그랩을 호출한다고 해도 1인당 만원이면 충분하다. 택시보다는 그랩을 추천하는 이유는 택시는 외국인 상대로 사기를 칠 수 있지만, 그랩은 가격이 정해져 있어서 그럴 걱정은 없다는 것이다.

베트남 여행을 하다보면 가장 놀라운 게 있다. 바로 엄청난 수의 오토바이가 도로를 지나간다는 것이다. 그래서 길 건너가기가 처음에는 어렵다. 하지마 적응하다보면 그냥 길을 건너면 오토바이들이 알아서 피해서 간다.

베트남 자유여행 비용 – 쇼핑

베트남 자유여행 비용 경비 총 정리

베트남 벤탄 야시장에 가면 저렴한 물건을 많이 살 수 있다. 쇼핑에 돈이 얼마나 필요한지는 자기의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진다. 나는 베트남에 가면 G7커피와 베트남 쌀국수 라면만 사서 한국에 가져오며 그 이외에는 사지 않는다. 벤탄 야시장 경우에는 흥정이 가능하니 점원이 부르는 가격대로 사지말자. 그렇다고 너무 야박하게 깍지도 말자. 그분들도 먹고 살아야하지 않나?

베트남에 여행을 가면 마사지를 저렴하게 받을 수 있다. 마사지 1시간 평균 가격은 만오천원이다. 필자의 경험으로는 마사지 스킬 수준은 다 비슷비슷한 것 같다. 베트남 입국을 하면 유심카드를 구입해야한다. 유심카드 관련 글을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다낭 3박4일 여행 일정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