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문화의 역사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가이드 입니다. 이 글은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및 주의사항에 관한 정보입니다. 베트남 다낭 맛집, 호텔, 관광지 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및 주의사항 4가지를 알아볼까요?
베트남 다낭 개인여행 준비물 필수 리스트
- 긴옷
- 선글라스
- 지폐
- 우산
- 그랩 어플
- 선크림
- 샤워필터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 긴 옷
베트남 다낭은 동남아에 위치해 있어서 1년내내 여름날씨이지만 우리나라 겨울(11월~2월)에 해당하는 기간에는 봄과 가을의 기온이라서 무더운 날씨가 아니다.
베트남 다낭에서 반팔, 반바지, 원피스를 입고 돌아다니면 시원하다. 하지만 고도 1500미터에 있는 바나힐, 골든브릿지에 방문을 한다면 반드시 긴 바지, 긴 옷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1월에 바나힐에 방문을 하였다. 케이블카를 타고 바나힐 정상에 도착했을 때 입김이 나올정도로 쌀쌀한 날씨였다.
나는 미리 사전에 조사를 하여 긴 옷을 입고갔지만, 다른 사람은 반팔, 반바지를 입고 온 사람은 오들오들 떠는 것을 보았다. 바나힐은 지상보다 기온이 10~15도 낮으니 이런 점을 고려해서 옷을 챙겨가자.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 선글라스
만약 베트남 여행에서 그랩 오토바이를 탈 생각이 있다면 선글라스를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다. 오토바이는 자동차와 다르게 바람이 얼굴 정면으로 맞기 때문에 눈을 뜨기가 힘들다. 그리고 길에 있는 이물질이 눈에 들어간다면 상당히 고통스러울수 있다.
우리나라 여름 기간의 다낭 역시도 덥기때문에 자외선이 매우 강하다. 당신의 눈을 보호할 선글라스를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 지폐 (베트남 동)
베트남은 아직 카드결제가 안되는 곳이 많다. 비행기, 호텔, 그랩은 카드로 결제할 수 있지만 레스토랑과 야시장, 한시장 같은 곳에서는 카드결제를 지원하지 않아서 베트남 동을 미리 환전해서 가야한다. 그럼 다낭 여행시 필요한 경비는 얼마일까? 필요한 현금은 얼마일까?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 우산
베트남 다낭은 5월부터 10월까지 비가 자주 내린다. 한달 평균 15일이상 비가 오기 때문에 우산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한국과 다르게 짧게 1~2시간 비가 내려서 여행에 큰 불편함은 없다. 비가 많이 오지 않는 기간은 한국의 겨울에 해당하는 기간이다. 12월부터 3월이 가장 비가 적게 내린다.
우산이 귀찮으면 편하게 다닐 수 있는 비옷을 가져가는 것을 추천한다.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 그랩 어플
베트남 여행 후기를 보면 대중교통인 일반 버스를 타고 여행을 한 사람은 거의 없다. 대부분 오토바이를 렌트해서 직접 운전해서 다니거나 아니면 그랩을 불러서 장소를 이동한다.
베트남 그랩은 요금이 저렴해서 자동차로 5~10분거리는 평균 2000~3000원 요금이 나온다. 만약 2~4명이서 그랩을 이용하면 한국의 대중교통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셈이다. 부담갖지말고 그랩어플을 미리 설치하여 편안한 베트남 다낭여행을 하자.
그랩 어플 다운로드 링크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 선크림
동남아는 한국보다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반드시 선크림을 발라서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소중한 하얀피부를 잃고 노화를 맞이하고 싶다면 선크림은 바르지 않아도 된다.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 샤워필터
베트남은 한국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수질이 좋지 못하다. 이유는 인프라가 발달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물에 필터되지 않은 물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한국에서 미리 샤워필터를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다. 한 번 사두면 동남아 여행갈 때 마다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
다낭 여행 주의사항 – 오행산
다낭 유명 관광지 오행산을 갈 때는 운동화를 신고 갈 것을 추천한다. 오행산은 여러개의 동굴과 사원이 있는 곳이다. 산이라서 오르막길 경사가 가파르고, 동굴에는 바닥이 평평하지 않고 날카로운 돌로 인해 부상을 쉽게 입을 수 있다. 간혹 슬리퍼와 크록스를 신고가는 한국인을 보았는데 발목을 삐끗하는 것을 보았다.
하나 더 말하자면 오행산은 경사가 가파르고 체력소모가 조금 심한 곳이라 나이가 많은 노인에게는 적합하지 않는 장소다.
다낭 여행 주의사항 – 일기예보
동남아 날씨 일기예보는 정확하지 않다. 다낭 날씨를 미리 보았을 때 매일 비가 올 확률이 높다고 나왔었다. 하지만 막상 다낭을 갔을 때 비는 전혀 오지 않고 날씨만 좋았다. 그래서 일기예보를 보고 다낭여행 코스계획을 하는 것은 무의미 할 수 있다.
다낭 여행 주의사항 – 미케비치
다낭 유명한 관광지 미케비치에서는 특정 기간에는 수영을 하지 못한다. 우리가 해변이라고 해서 즐거운 물놀이를 예상하고 갈 수 있다. 하지만 겨울시즌에는 다낭 미케비치에서 물놀이가 금지되어 있다. 왜냐하면 파도가 매우 높고 거칠기 때문에 해변에서만 지켜봐야 한다.
우리나라 여름 기간에는 미케비치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해서 베트남 다낭 여행을 계획하자.
다낭 여행 주의사항 – 사기
인터넷에 베트남 여행 좋지 않은 후기를 종종 본다. 다낭 공항에서 그랩사기, 정찰제 아닌 곳에서 가격 덤탱이 등이 있다. 베트남 정부도 외국인 상대로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는것을 알고있어 현재 심하게 단속 중이다.
다낭공항 그랩을 타는 곳에서 위 사진과 같은 말이 적혀있었다.
“그랩 택시 기사님에게 불만하는 것이 있으면 다낭시 관광신속대응팀 에게 편하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는 다낭 여행을 하면서 한번도 사기를 당하거나 불쾌한 경험을 당한 적이 없었다. 모든 직원이 친절하였고 다낭 곳곳에 한국어가 다 적혀있어서 여행 내 언어소통의 어려움도 없었다. 다낭에는 한국인 관광객이 매우 많다. 한국인 때문에 먹고사는 도시라고 해도 되겠다. 한국으로 비유하면 중국인이 많은 명동이랄까?
모르면 손해보는 베트남 다낭 정보
1. 다낭 3박4일 자유여행 코스 및 경비 후기 (링크)
2. 다낭 롯데마트에서 놓치면 안되는 가성비 아이템 (링크)
3. 구글 평점 높은 다낭 현지인 맛집 리스트 (링크)
6. 다낭 1박 3만원 위치 좋은 가성비 호텔 추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