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왕궁 투어 입장료 시간 복장 대여 가는법

태국 방콕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가이드 입니다. 이 글은 태국 방콕 왕궁 투어 입장료 시간 복장 대여 가는법 정보입니다. 태국 방콕 여행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방콕 왕궁 투어 입장료와 영업시간, 복장 정보를 알아볼까요?

태국 방콕 왕궁 투어 시간

방콕 왕궁 투어 입장료 시간 복장 대여 가는법
매일 오전8시30분 ~ 오후4시 30분

태국을 대표하는 역사적 문화적 건물인 방콕 왕궁은 매일 아침에 일찍 문을 열고 오후 일찍 문을 닫는다. 그래서 그랜드 팰리스에 갈 계획이라면 아침 일찍 서두르는게 좋다.

방콕 왕궁이 일찍 문을 닫는 이유는 태국의 보물로서의 보존과 관리와 종교적 의식과 행사가 자주 열리기 때문이다. 

태국 방콕 왕궁 투어 가는법

방콕 왕궁에 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다. 버스, 지하철(bTS), 택시(그랩)을 타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방콕 왕궁 주소

Phra Borom Maha Ratchawang, Phra Nakhon, Bangkok 10200, Thailand

태국 방콕 왕궁 투어 복장 규정 및 대여

방콕 왕궁을 들어갈 때 종교적인 이유로 복장 규제가 있다. 궁 근처에 옷을 판매하는 곳이 있다. 하지만 복장을 대여하는 곳은 있는지는 모르겠다.

다음 복장은 태국 방콕 왕궁에 들어갈 수 없다.

  1. 팔이 들어나는 민소매
  2. 조끼
  3. 배꼽이 들어나는 반팔티셔츠
  4. 속이 비치는 시스루
  5. 반바지
  6. 무릎이 찢어진 바지
  7. 스키니진과 같이 타이트한 바지
  8. 미니 스커트

태국 방콕 왕궁 투어 설명

방콕 왕궁에 가기전 최소한의 역사적, 지리적 사실을 알고가면 왕궁 투어가 더욱 재미있을 것이다. 간략하게 우선 태국의 역사를 알아보자.

  • 수코타이 왕조 (1238 ~ 1438) : 태국 최초의 통일 왕조로 불교를 국가의 종교로 채택, 문자를 발명하였다.
  • 아유타야 왕조 (1350 ~ 1767) : 태국의 영토를 확장하고 무역을 발전시켜 번영을 누렸다.
  • 톤부리 왕조 (1767 ~ 1782)
  • 짜끄리 왕조 (1782 ~ 현재):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왕조로 태국의 근대화와 독립을 이끌었다. ‘라마’ 는 짜끄리 왕조에 속하는 왕의 호칭으로 현재는 라마 10세이다.

1782년 태국의 왕은 전략적인 목적을 위해 수도를 방콕 차오프라야 강 오른쪽으로 옮기기로 결정하였다. 왕궁을 기준으로 왼쪽에는 차오프라야 강이 흐르는데 적들의 공격으로 부터 방어 수단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태국의 국호는 1782년에 지어졌다. 그 전에는 ‘시암’ 이라고 불렀다.

218,000 제곱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는 궁전이며 19,000 미터 크기의 성벽으로 둘러쌓여 있다.

위 사진은 벨프리(belfry) 이다.

위 사진의 종은 라마 1세에 지어진 종을 대체하기 위해 라마 4세에 짖기 시작하여 라마 5세의 통치 기간에 방콕 100주년에 맞춰 완성되었다. 이 종은 기도나 식사를 위해 울리지는 않으며, 중요한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울린다. 주조된 종들 중 가장 아름다운 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위의 건축물은 타워다. Phra asada maha chedi 라고 부르며 또는 8개 프랑 타워라고도 한다. 라마 1세가 사원의 동쪽에 8개를 만들었다.

위의 사진은 금색으로 둘러 쌓인 ‘트윈 골드 체디’ 라고 한다.

체디는 탑을 의미하고 라마 1세에 지어졌으며 남쪽의 체디는 그의 아버지에게 바쳤고, 북쪽의 체디는 그의 어머니에게 바쳤다. 끝을 가늘고 높게 지은 이유는 왕의 권위와 위엄을 상징한다. 인문학적 시선으로 높이는 권력을 의미한다. 항상 최고의 권력은 가장 높은 위치에 앉아있지 않은가?

위에 문을 지키고 있는 조각의 이름은 ‘자이언트 아수라 가디언’ 이라고 부른다.

에메랄드 부처님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내기 위해 ‘프라 우보소트(phra ubosoth)’ 를 마주한 사원에 여섯 쌍의 조각상이 문을 등지고 수호하고 있다. 라마 3세 지어졌다고 한다.

태국 방콕 왕궁 투어 입장료

태국 방콕 왕궁 건축에 대해서 역사적, 인문학적 관점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가이드 투어를 추천한다. 단지 랜드마크에서 사진만 남기는 것도 좋지만 여행을 더욱 의미있게 만드는 것은 그 나라의 역사에 대해서 아는 것이다. 한국어 가이드는 링크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다.

방콕 왕궁 티켓 구매는 2가지 방법이 있다. 현장에서 구매하는 방법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공식 홈페이지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입장권 가격은 500바트

방콕 왕궁 근처 맛집

1. kor paint’s sticky rice – 미슐랭 빕구르망

2. thipsamai – 팟타이 맛집

3. krua Apsorn @dinso – 미슐랭 빕구르망 맛집 (방송으로 한국사람들에게 아주 유명해진 맛집

4. por. pochaya – 미슐랭 빕구르망 맛집

5. ten suns – 미슐랭 빕 구르망 맛집

태국 방콕 왕궁 근처에는 툭툭을 타고 5분거리 내에 미슐랭 가이드 맛집이 많이 있다. 관람 후 식사를 하는 일정을 잡으면 아주 효율적인 여행이 될 것이다.

모르면 손해보는 태국 방콕 여행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