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관광지 추천 코스 경비 팁 총정리

태국에는 많은 인기 관광도시가 많다. 태국의 수도 방콕, 파타야, 치앙마이, 끄라비가 대표적으로 한국사람에게 아주 유명하다. 만약 태국 여행이 처음이라면 방콕을 방문하라고 추천하고 싶다. 이 포스팅은 방콕 관광지 추천 글이다. 여행하면 꼭 방문해야 할 관광지 정보다.

방콕 관광지 추천 명소

  1. 방콕 왕궁
  2. 카오산 로드
  3. 짜뚜짝 시장
  4. 쩟페어 야시장
  5. 아이콘시암
  6. 차이나타운
  7. 방콕 마하나콘 스카이워크

방콕 관광지 추천 – 방콕 왕궁

방콕 왕궁 가는법

  1. 그랩 – 자신의 호텔에서 그랩(GRAB)을 호출한 뒤 방콕 왕궁에 내린다. 위치마다 다르지만 대략 만원이면 도착할 수 있다.
  2. MRT – Sanam Chai MRT 역에서 내린 후 북쪽 방향으로 10~15분 걸으면 방콕 왕궁을 찾을 수 있다.
  3. 버스 – 버스 번호 3, 25, 44, 47, 53이 방콕 왕궁을 지나간다.

4명이 여행을 한다면 그랩을 타고 가는게 가장 경제적이고 안전하다. 태국의 툭툭이는 관광객에게 비싼 요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다. 그랩과 비교해보면 정말로 더 비싸다. 하지만 교통체증이 심한 방콕에서 더 빨리간다는 장점은 있다.

방콕 왕궁 복장

방콕 왕궁은 종교적인 의미로 복장 제한이 있다. 남녀 모두 반바지를 입고 왕궁 안으로 입장이 제한되어있다. 그리고 여자인 경우 몸에 짝 달라붙는 레깅스도 입으면 안되며, 민소매도 입으면 안된다. 그럼 어떤 드레스코드로 방콕 왕궁에 가야할까? 위 아래 널널한 긴 옷을 입으면 된다. 만약 긴 옷이 없다면 왕궁 근처에서 옷을 사서 입고 들어가면 된다. 또 방콕 왕궁 신발은 벗고 들어가야 하는 장소가 있다.

방콕 왕궁 투어

왕궁은 방콕이 수도가 된 해인 1782년에 지어지기 시작했으며, 왕족의 주거를 위한 궁전, 왕과 대신들의 업무 집행을 위한 장소이다. 우리나라로 치면 조선시대 경복궁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짝끄리 왕조를 세운 라마 1세가 왕궁 건설을 지시하였다. 방콕 왕궁을 영어로는 그랜드 팰리스라고 한다.

매표소에서 티켓을 사고 들어가면 맨 처음 보이는 건물이 에메랄드 사원이다. 왕궁의 북쪽에 위치한 에메랄드 사원은 왕실 전용 사원이며, 국민들이 부처님의 가르침을 기리고 경배하는 태국 최고의 사찰로 유명하다. 방콕 왕궁을 둘러본 후기는 금색으로 화려하게 도배된 벽과 경사가 가파른 지붕의 건축 스타일이 인상적이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서 알 수 있다.

방콕 왕궁 입장료

나는 가이드 없이 왕실 건축물만 보고자 티켓을 예약하지 않고 갔다. 방콕 왕궁 매표소에서 티켓을 살 수 있다. 매표소에서 입장권 티켓만 사면 1인당 500바트에 살 수 있다. 만약 자신이 역사에 관심이 많고 방콕 왕궁 건축물을 조금 더 이해하고싶다면 한국어 투어가이드를 미리 예약하면 된다. 방콕 관광지 추천 코스로 반드시 넣어야 하는 곳이다.

방콕 왕궁과 왓 프라깨우 한국어 가이드 워킹투어는 999바트에 온라인에서 예약을 할 수 있다. (클릭)

방콕 왕궁과 왓아룬 새벽사원 한국어 가이드 투어는 1,300 바트에 온라인에서 예약을 할 수 있다. (클릭)

방콕 왕궁 운영시간

방콕 관광지 추천 코스 경비 팁 총정리
매일오전8시30분 ~ 오후 3시 30분
방콕 왕궁 운영시간은 길지 않으니 오전 여행코스로 넣는 것을 추천한다.

방콩 왕궁 근처 맛집

  1. Kor Paint’s Sticky Rice – 431 433 Thanon Tanao, San Chao Pho Sua, Phra Nakhon, Bangkok 10200, Thailand
  2. 26 Braised Beef Yih Sahp Luhk – 19/1-2 Charoen Krung Rd, Wang Burapha Phirom, Phra Nakhon, Bangkok 10200, Thailand
  3. Krua Apsorn @ Dinso – 169 Dinso Rd, Wat Bowon Niwet, Phra Nakhon, Bangkok 10200, Thailand
  4. Thipsamai – 313 315 Maha Chai Rd, Samran Rat, Phra Nakhon, Bangkok 10200, Thailand

방콕 관광지 추천 – 카오산 로드

카오산로드는 방콕 왕궁에서 차를 타고 10분거리에 떨어져 있다. 방콕 카오산 로드는 클럽, 펍, 술집, 맛집등 각종 볼거리가 모여있는 거리다. 그래서 가장 활기찬 관광지이며 젊은 여행자들의 파라다이스이기도 하다. 백팩 여행자들의 장소로서 저렴한 숙박, 나이트라이프, 쇼핑,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태국의 밤 문화를 불태우고 싶다면 카오산 로드 방문은 필수다.

다른 블로그 후기에는 마약냄새가 난다고 하던데, 실제로 지나가보니 특별한 냄새는 나지 않았다. 마약을 실제로 본적이 없어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어쨋든 나는 오후 3시이후에 방문 했는데 길거리가 한산하고 조용했다. 카오산 로드에는 서양사람들이 꽤나 많았다.

방콕 카오산 로드 위치

방콕 카오산로드 주소 – Talat Yot, Phra Nakhon, Bangkok 10200, Thailand

방콕 카오산 로드 운영시간

카오산 로드는 정해진 운영시간이 없다. 낮에는 한산하고 밤에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으로 붐빈다.

방콕 관광지 추천 – 짜뚜짝 시장 (Chatuchak Weekend Market)

방콕 유명 관광지하면 짜뚜짝시장이 떠오른다. 짜뚜짝 시장은 태국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주말 시장 중 하나다. 짜뚜짝은 태국어로 ‘화창한 주말’ 이라는 뜻이다. 그래서 주말에 모든 가게가 열리는 것으로 알고 있다.

1942년에 시장이 개장되었고 의류, 신발, 액세사리, 공예품, 가구, 식료품등 다양한 저가상품을 판매한다. 그리고 발 마사지도 받을 수 있는 상점이 있으며 음식을 판매하는 노점도 있다. 가격은 깍을 수 있으나, 너무 심하게 가격을 후려치면 손님의 대답을 무시하는 주인도 있다. 쇼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방콕 관광지 추천 코스로 반드시 넣어야 한다.

방콕 짜뚜짝시장 가는방법

  1. BTS 스카이 트레인 쑤쿰빗 라인 Mo Chit 역에서 하차를 하고 남쪽으로 내려오면 짜뚜짝 시장을 찾을 수 있다.
  2. 짜뚜짝시장은 방콕 북쪽에 위치해 있어서 다른 관광지보다는 접근성이 떨어지는 건 사실이다. 그래서 그랩을 이용해서 가면 훨씬 편하다.

방콕 짜뚜짝시장 영업시간

월요일휴무
화요일휴무
수요일오전 7시 ~ 오후 6시
목요일오전 7시 ~ 오후 6시
금요일오후6시 ~ 밤 12시
토요일오전 9시 ~ 오후 6시
일요일오전 9시 ~ 오후 6시

방콕 관광지 추천 – 쩟페어(조드페어) 야시장 (JODD FAIRS Rama 9)

방콕 쩟페어 야시장은 생긴지 얼마 안된 야시장으로 한국사람에게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내가 방문했을 시에 엄청난 인파로 빈자리가 없어서 음식을 먹을 수가 없었다. 활기찬 야시장에는 아무 다양하고 맛있는 태국음식과 디저트, 술을 판매하고 있다. 새로 생겨서 엄청 주변이 깔끔하고 정리정돈이 잘되어 있어서 아주 좋았다. 쩟페어 야시장에 방문할 때는 반드시 현금을 들고가야 한다.

방콕 쩟페어(조드페어) 야시장 운영시간

매일오후4시 ~ 오후12시 (저녁)

방콕 관광지 추천 – 아이콘시암 쇼핑몰

태국 방콕 대규모 복합 쇼핑센터이며 지하 2층부터 지상 8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다양한 명품 브랜드와 화장품이 있어 500개가 넘는 매장에서 쇼핑을 할 수있으며, 영화관도 들어서 있다. 글로벌 브랜드 애플 스토어, 규모가 큰 스타벅스가 있다. 짜오프라야강을 바라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다.

아이콘시암에서 쇼핑을 할 때 G층과 3층 투어리스트 센터에서 ‘투어리스트 카드’를 발급 받으면 5~10% 물품 구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이콘시암 분수쇼

아이콘시암 분수쇼 시간

  1. 오후 4시 30분
  2. 저녁 6시 30분
  3. 저녁 8시
  4. 저녁 9시

아이콘시암 쇼핑몰 앞에는 짜오프라야 강이 굽이쳐 흐른다. 대형 분수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매일 분수쇼를 한다.

아이콘시암 층별안내

아이콘시암은 층별로 다양한 브랜드과 입점되어 있다. 특히 G층에는 전통 수상 시장을 콘셉트로 쑥시암(SOOK SIAM)이 있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여 관광객에게 신비감을 선물한다. 다양한 태국음식을 판매하니 꼭 방문해서 먹어보자.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를 찾고 싶다면 아이콘시암 홈페이지를 통해서 찾을 수 있다.

방콕 관광지 추천 – 차이나타운

방콕 관광지 추천으로 차이나타운을 안내하고 싶다. 화려한 붉은 간판과 중국어와 태국어에 컬래버레이션으로 관광객에 압도적인 인상을 남겨주는 곳이다. 낯선 태국어에 빨간색과 섞여있으니 밤에 조금 무섭기도 하였다. 차이나타운은 엄청난 인파로 움직이기 조차 힘든 곳이다. 길거리에 사람들이 야외테이블에 옹기종기 모여 맛있는 해산물을 먹는게 많이 보였다.

방콕 차이나타운 맛집

  1. Shanghai Moon – 25 Plaeng Nam Rd, Samphanthawong, Bangkok 10100, Thailand
  2. Krua Porn La Mai – 590 592 Charoen Krung Rd, Samphanthawong, Bangkok 10100, Thailand
  3. Ba Hao Tian Mi. – 8 Phadung Dao Rd, Samphanthawong, Bangkok 10100, Thailand
  4. Nai Mong Hoi Thod – 539 Phlap Phla Chai Rd, Pom Prap, Pom Prap Sattru Phai, Bangkok 10100, Thailand

방콕 차이나타운 가는법

  • Hua Lamphong 역에서 내린 후 10분만 걸어가면 차이나타운을 찾을 수 있다.

방콕 관광지 추천 – 마하나콘 스카이워크

방콕 마하나콘은 태국에서 두 번째로 높은 고층 건물이며 78층, 314미터 높이다. 독특한 외관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마치 회오리가 돌아가는 연상을 하게 한다. 74층에 위치한 실내 전망대에서 360도 방콕의 도시를 감상할 수 있다. 78층에는 유리로 된 바닥과 벽으로 된 아찔한 실외 전망대를 만날 볼 수 있다. 방문한다면 일몰에 맞춰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오후 7시 이후에는 맛있는 칵테일을 마실 수 있는 루프탑 바를 운영하는데 예약은 필수다.

킹파워 마하나콘 스카이워크 입장 시간

낮시간 오전 10시 ~ 오후 3시30분
일몰 시간오후 4시 ~ 오후 7시

방콕 킹파워 마하나콘 입장료

가격
공식 홈페이지1,080 바트
클룩1,080 바트
KKDAY 1.080 바트
마이리얼트립 45,498원
성인기준 (오후4시 이후 입장)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한정되어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미리 예약할 것을 추천한다. 당일에 방문하고자 했을 때 티켓이 매진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방학, 성수기, 금토일이다. 예약은 티켓 플랫폼에서 예약할 수 있다.

태국 유심 추천 정보 (클릭)

태국 반입금지 물건 정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