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자유여행을 위한 1인 필수 준비물을 알려드립니다. 발리 입국 요건과 기후에 맞는 준비물을 체크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최신 발리 여행 정보와 꿀팁을 제공하여 여행 준비에 도움을 드립니다. 이 외 발리 여행정보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리 도착비자 신청하기
한국인이 인도네시아를 입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도착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받는 방법은 입국전에 온라인에서 비자를 신청하는 방법과 현지에 도착해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각각의 방법에 장단점이 있으며 나는 개인적으로 현지 공항에 도착해서 비자를 발급받았다. 온라인에는 카드결제가 가능하지만, 공항에서는 현금결제만 가능하다. 한국 원화로 결제도 가능하지만 환율을 고려하면 인도네시아 루피아로 결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온라인 결제방법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도착비자 비용은 500,000 루피아
발리 전자세관신고서 작성하기
인도네시아 여행은 입국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일이 많다. 그 중 하나가 세관신고서를 작성해야한다. 세관신고서도 현지에서도 작성이 가능하지만 꽤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사전에 집에서 작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입국 3일전부터 가능하며 작성 완료시 QR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공항에서 세관 직원에게 QR코드만 보여주면 된다. 나는 PC로 신청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으로 촬영해서 보여주었다. 전자세관신고 방법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유심
해외여행에서 가장 필요한 준비물은 유심이다. 어느 나라든 자유여행을 하기위해서는 스마트폰 데이터가 필요하다. 유심을 사는 방법은 인도네시아에 도착해서 사는 방법과 출발 1~2일전에 eSIM을 사는 것이 있다.
나는 물리적 유심을 교체하기가 귀찮아서 매번 해외여행을 갈 때는 eSIM을 구입해서 사용한다. 가격도 물리적이 유심보다 저렴하고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유심은 링크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공항에서 호텔가는 택시 예약
발리 응우라라이 국제공항 도착 후 자신이 예약한 호텔에 가야한다. 발리의 유명한 지역은 스미냑, 우붓, 꾸따, 사누르 등이 있다. 공항에서 호텔에 가는 방법은 택시, 그랩, 고젝이 가장 보편적이다. 위 3개의 방법도 좋긴하지만 교통상황과 시간, 요일에 따라 요금 변동폭이 심하다.
그래서 나는 클룩에서 사전에 공항 프라이빗 픽업 서비스를 신청하여 편하게 호텔에 도착했다. 나는 공항에서 우붓까지 가는데 24000원에 결제를 하였다. 3인까지 탑승할 수 있으니 1인 8000원인 가격이다. 참고로 공항에서 우붓까지는 2시간이 걸렸다.
그 외 다른지역은 요금이 더 저렴하니 예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look.com모기 기피제
모기 기피제는 인도네시아 여행 필수 준비물이다. 1년내내 온난다습한 기후의 계절로 모기가 많은 편이다. 특히 사원, 동물원, 몽키포레스트, 폭포 같은 풀 숲에는 성가신 모기가 많으니 기피제를 미리 뿌리고 다니면 모기물림을 예방할 수 있다. 아주 저렴하게 뎅기열을 예방하자.
모기기피제 구입은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준비물 – 선크림
동남아 어느 나라든 여행을 계획한다면 반드시 선크림은 필수 준비물이다. 강한 자외선에 피부를 보호하고 싶다면 준비하자. 1년 내내 덥고 자외선이 강한 적도 부근에 위치한 나라이다. 나는 선크림을 충분히 발랐지만 일주일이 지난 후 현지인이 되었다.
자외선 차단제 구입은 링크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현금 + 트레블월렛
아직은 카드 결제가 보편화되지 않은 나라다. 레스토랑에서 식사, 스트릿 마켓에서 쇼핑 할 때는 현금 사용을 현지인들은 더 선호한다. 카드 결제도 가능한 곳이 분명 있다. 그곳에서는 트래블월렛 카드를 사용하면 신용카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준비물 – 샤워필터
인도네시아 발리는 특히 수질이 안좋다고 한다. 사람 눈으로는 물 수질이 좋은지 나쁜지 구별은 못한다. 양치는 무조건 마시는 생수로 하였다.
샤워기가 교체 되지 않는 호텔에서 샤워를 하니 머리가 뻑뻑하고, 피부가 약간 간지러운 느낌이 들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에게 샤워필터는 여행 필수 준비물이다.
샤워필터는 링크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