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전기 어댑터 플러그 준비해야할까?

말레이시아 전기 어댑터 플러그 준비해야할까? 말레이시아는 한국과 다르게 다른 전기 플러그를 사용한다. 나의 전자제품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멀티탭을 준비해야하는데 어떤 것을 사야할까? 그리고 꼭 사야할까?

말레이시아 전기 어댑터, 전기 플러그

말레이시아 전기 어댑터 플러그 준비해야할까?

말레이시아 전기 주파수

말레이시아에서는 표준 전압이 주로 240V, 50Hz의 전기 주파수를 사용한다. 한국과 다르게 말레이시아는 220V를 사용하지 않는다. 반면에 한국의 표준전압은 220v, 60Hz를 사용한다. 한국과 말레이시아 표준 전압이 조금 다르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가 있다.

많은 현대 전기 기기(노트북, 휴대폰등)는 ‘자동 전압 스위치’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서 110V ~ 240V 사이의 전압에서 제약없이 작동할 수 있다. 전압 변환기가 없어도 한국의 전자제품을 말레이시아에서 충전할 수 있다. 정리하면 말레이시아 콘센트에 꽂을 수 있는 멀리 어댑터만 준비하면 된다.

말레이시아 전기 콘센트

전기제품을 사용할 때 플러그를 꽂는 구멍을 우리는 ‘콘센트’ 라고 부른다. 말레이시아 전기 콘센트는 어떤 모양일까? 한국과 다르게 구멍이 3개다. 말레이시아와 옆나라 싱가포르는 전기콘센트는 G형, G타입이다. 한국의 전자제품 플러그가 말레이시아 전기 콘센트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여행 준비물로 반드시 멀티어댑터가 필요하다.

*말레이시아 입국시 반입금지 물품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말레이시아 전기 어댑터 구입해야 할까?

  1. 말레이시아 여행시 어디에 숙박을 하는지에 따라 달려있다. 만약에 5성급 호텔에 숙박을 한다면 멀티어댑터를 따로 사지 않아도 된다. 한국 플러그를 쉽게 꽂을 수 있다. 반대로 에어비엔비를 통해 일반가정, 또는 저렴한 호텔에서 숙박을 한다면 반드시 멀티 어댑터를 준비할 것을 권장한다.
  2. 휴대폰뿐만 아니라 카메라, 태블릿PC, 전기면도기등 충전을 해야할 게 많다면 멀티어댑터를 구입해서 한 번에 여러제품을 충전하는게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3. G형을 쓰는 나라가 꽤 많기 때문에 앞으로도 다른 해외에도 여행을 활 계획이라면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말레이시아 전기 어댑터 어느 제품이 좋을까?

온라인에 수십개의 전기어댑터가 있다. 필자가 3구 모양의 G타입 플로그를 여러개 써봤을 때 가장 가성비 좋은 것은 위 전기 어댑터가 가장 좋았다. 이유는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가 편리하고, 밀도있게 단단해서 잔고장이 안나서 좋았다. 가장 좋은것은 다른 것보다 가격이 가장 저렴해서 좋았다. 무려 3190원밖에 하지 않는다. (구매링크)

호텔, 숙소에서 한 번에 여러 전자제품을 충전하고 싶다면 타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USB 단자가 있어서 같이 충전할 수가 있다. (구매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