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유심카드 추천 가격 속도 비교

대만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유심 구매는 필수다. 왜냐하면 대만 여행 정보, 길을 찾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필요하다. 어느 대만 통신사 유심을 사야 가성비가 좋을까? 대만 유심카드 추천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대만 이동통신사 점유율 순위

대만 유심카드 추천 가격 속도 비교

대만 이동 통신사는 Chunghwa Telecom, Taiwan mobile, FarEastone Telecom, Chunghwa Telecom Subsidiaries, Asia Pacific Telecom 으로 총 5곳이다. 이 중 중화전신, 타이완 모바일, FET가 대만 통신사 3강 구도 체제를 가지고 있다.

  1. 중화전신 – 대만에서 가장 큰 통신사 중 하나로 점유율 1위, 휴대폰 및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만 통신시장이 자유화되기 전까지 국영기업이었다.
  2. 타이완 모바일 – 대만 이동 통신사 점유율 2위 회사
  3. FET – 대만 이동 통신사 점유율 3위 회사

결론을 적어보면 대만 유심카드는 이 3개 통신사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이제 그럼 어떤 대만 유심카드를 사야 빠른속도의 인터넷을 즐길 수 있을까?

대만 유심카드 속도 비교

대만 통신사 유심 속도를 비교해보면 청화텔레콤(중화전신)이 다운로드 속도가 가장 빠른 것으로 위 표를 통해서 확인할 수가 있다. 여행객은 주로 웹페이지를 검색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게 좋다. 업로드 같은 경우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사진을 업로드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다. 업로드 속도는 타이완 모바일, FET 통신사가 더 빠르다.

대만 유심카드 추천 – 중화통신

시장 점유율, 다운로드 속도를 고려하면 대만 중화통신 유심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로 보인다.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만 하면 대만 도착시 공항에서 빠르게 수령을 할 수 있다. 타오위안 국제공항, 타이페이 송산 공항, 가오슝 국제공항, 타이중 국제공항에서 중화통신 유심카드를 수령할 수 있다.

대만 중화통신 유심은 4G 데이타 무제한을 제공하며 유효기간은 여행자의 여행기간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3일, 5일, 7일, 10일, 15일, 30일 선택이 가능하다.

혼자 여행이 아니라 그룹(최대5명)으로 다닌다면 무제한 포켓와이파이 대여를 해서 나눠쓸 수 있다. 1일 TWN 99이며 완전 충전 후 최대 6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포켓와이파이는 수시로 충전을 하지 않으면 오랜 시간을 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며, 사용자가 많을수록 속도가 느려진다. 그래서 필자는 개인이 각 대만 유심카드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포켓 와이파이 파손 시 손해배정

  • 포켓와이파이 기기 본체 – TWS 3,300
  • 유심칩 – 300
  • 충전기, 플러그 – 150
  • 파우치 – 300
  • 기기 외부 파손 – 1,500
  • 기기를 포함한 모든 패키지를 분실하거나 파손한 경우 – 3,900

대만 유심카드 추천 – 중화통신 온라인 가격비교

클룩TWD 270
KKDAY TWD 280
온라인 사전 구입은 링크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자기가 원하는 공항에서 유심을 수령할 수 있다. 대만 입국시 반입금지 물품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모르면 손해보는 대만 여행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