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공항 ATM 위치 환전소 면세점 유심구매

베트남 다낭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인문학 여행자입니다. 베트남 다낭공항 aTM 위치 환전소 면세점 유심구매 정보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다낭 여행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다낭공항 ATM부터 유심구매까지 쉽게 알아볼까요?

베트남 다낭공항 ATM 위치

다낭공항 ATM 위치 환전소 면세점 유심구매

다낭에 도착 후 공항에서 입국심사를 끝내고 자신의 캐리어를 찾고 문을 나오면 위 사진과 같은 모습을 만날 수가 있다. 이제 현금을 뽑기위해 aTM 위치를 찾아보자.

공항 정문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돌면 aTM이 보인다.

쭉 걸어가면 aTM 3대가 있다.

베트남 은행으로 추정되는 seA Bank, BIDV, 홍콩은행 hSBC가 있다. aTM에서 현금을 뽑으면 수수료가 약 500~1000원 발생하는 것을 염두해두어야 한다. 트래블월렛 카드도 현금인출이 가능하다.

베트남 다낭공항 환전소

공항 정문에서 나와 왼쪽으로 돌면 베트남 다낭 환전소가 많이 보인다.

나는 이미 환전을 하고 갔기때문에 사진만 필요했다. 가까이 갔을때 환전소 5~6개 업체 직원이 얼마나 자기한테 오라고 손짓을 하는지 가까이 가기가 두려웠다. 공항에서 환전하는게 환율이 좋은지 나쁜지는 솔직히 모르겠다. 다낭은 한국 관광객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원화 환전이 가능하다.

다낭여행 환전 얼마나 해야할까?

베트남 여행을 계획 한다면 필요한 환전금액은 식사에 필요한 돈만 가져가면 된다. 호텔과 관광지 티켓은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고, 교통수단은 그랩을 이용하면 현금이 필요하지 않다. 나는 하루에 현금을 평균 3만원정도 사용하였다.

레스토랑은 카드가 안되는 곳도 있고, 카드결제시 몇 퍼센트 더 받는 곳도 있었다. 이런 것을 염두해두고 딱 필요한 현금만 환전을 하자. 추천하는 곳은 자기집 주변 베트남 동을 취급하는 은행이 최고이고 인천공항이 가장 안좋다.

베트남 다낭 국제공항 면세점

면세점은 다낭 여행을 끝내고 한국으로 돌아갈 때만 이용할 수 있다. 출국심사를 끝내고 들어왔을 때 정면에 롯데 듀티프리가 보인다. 면세점에서 위스키 술, 담배, 화장품, 향수, 기념품 등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다.

베트남 다낭 국제공항 유심구매

다낭에 도착 후 입국심사를 끝내고 나오면 수하물 벨트 맞은편에는 현지 유심을 판매하는 곳이 매우 많았다. 하지만 미리 다낭공항 현지 유심구매 인터넷 후기를 살펴보니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것보다 가격이 더 비쌌다. (똑같은 조건)

나는 클룩에서 미리 비나폰 통신사 유심을 더 저렴하게 주문하여 수령하였다. 공항 정문에서 나온 후 길을 건넌다.

길을 건넌 후 왼쪽에 길을 따라간다. 위 사진을 보면 동그라미 해둔 부분이 유심을 수령하는 곳이다.

나는 클룩에서 미리 신청하고 qR코드를 스캔하였다. 그리고 직원에게 보여주니 친절하게 베트남 유심을 변경해주었다. 대부분 현명한 다낭 여행자들은 이 곳에서 유심을 수령하는 것을 보았다.

비나폰 유심은 하루에 6기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다낭 여행을 하면서 종종 유튜브도 보고, 정보검색도 했는데 아무런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였다.

자신이 인천공항에서 다낭으로 간다면 인천공항 수령 유심도 이용할 수 있다. 나는 지방공항에서 출발해서 다낭공항 수령 유심을 이용하였다. 자신의 여행기간에 맞게 유심을 선택하면 되겠다.

추천 유심종류 추천 구매 가격
비나폰 (다낭공항 수령)최저가 확인
비에텔 (인천공항 수령)최저가 확인
esim (구입 후 유심 교체 필요없음)최저가 확인

다낭 국제공항 흡연실 샤워실 라운지 그랩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