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자유여행 비용 정리 (호텔, 교통, 식비)

일본 교토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여행가이드입니다. 일본 자유여행 정보는 웹사이트에 모두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한국 사람이 많이 방문하는 교토 자유여행 비용 정보입니다.

교토 비용 항목

비행기30만원 이내 (가격 확인)
호텔1박 10 ~ 15만원
식비한끼 3만원 이상
관광지 입장료무료 또는 입장료 400~500엔
교통비버스 1회 탑승 230엔 (약 2300원)
쇼핑개인마다 다름

일본은 예약시기, 방문 시기에 따라 비행기, 호텔 가격이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12월부터 벚꽃 시즌인 4월까지가 한국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여 가격이 평균보다 더 비싸다.

대부분 관광객들이 교토여행을 당일치기로 하는 사람이 많다. 교토에는 옛 일본의 모습이 많이 남아 있어서 최소 3일 정도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 일본 왕복 비행기

비행기 비용은 평균 20~30만원 사이다. (일찍하면 더 저렴할 수 있다) 한국에서 교토를 가기 위해서는 오사카 간사이 공항으로 가야한다. 왜냐하면 교토에는 공항이 없기 때문이다.

한국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해외 도시는 오사카이다. 그래서 인천공항, 김포공항. 김해공항. 대구공항 등 많은 공항에서 오사카로 가는 비행기가 많다. 비행기 비용 차이는 출발지, 항공사(대형, 저가), 예약 시기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당연히 비행기는 일찍 예약하는게 더 가격이 저렴하다. 2~3주전에 예약하면 저가항공 이코노미석 가격이 성수기에는 50~60만원까지 치솟는다.

호텔

교토 자유여행 비용 - 알란호텔

호텔 비용은 위치, 3~5성급, 예약시기에 따라 달라진다. 나는 교토역 5분거리에 있는 4성급 알란 호텔을 예약했다. 1박에 12만원에 저렴하게 예약했으며 2명이서 계산하면 1인당 6만원인 셈이다. 알란 호텔이 좋았던 점은 숙박객이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대욕장이 있어서 만족하고 사용했다.

오사카와 교토 호텔 1박 비용이 대부분 10~20만원 셈이다. 일본 호텔의 특징은 객실 크기가 조금 작다는 점과 모든 시설이 매우 청결한 장점이 있다. 자신의 예산에 맞게 호텔 숙박을 추천한다. 보통 잠만 쾌적하게 자고싶다면 4성급이 가장 최적의 선택이다.

알란 호텔의 숙박 가격 및 후기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평균 식비

오리요리
야키니쿠
일본 소고기 덮밥

교토 자유여행 식사 비용은 평균 3~4만원이였다. 어느 레스토랑에 방문하냐에 따라 식사 가격이 달라지지만 나는 최대한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고 후기가 좋은 곳으로 방문했다.

일본에는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이 있다. 우리나라에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초밥, 돈카츠, 야키니쿠, 라멘, 야키토리, 장어덮밥 등 우리 입맛에 딱 맞다. 다만 레스토랑에서 식사가격이 한국보다 조금 더 비싸다는 점이다. 시원한 일본 브랜드 생맥주 1잔 가격은 5000~6000원 사이였다.

구글 4.0 이상 현지인 맛집 정보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지 입장료

5층석탑
금각사
후시미 이나리 신사

교토 자유여행 관광지 비용은 저렴하다. 일본에는 유네스코에 지정된 사원과 신사가 매우 많다. 교토에 사원과 신사가 많은 이유는 도쿄 이전에 1000년동안 일본의 수도였다.

유명한 관광지는 아라시야마, 기요미즈데라, 후시미 이나리 신사가 있다.

아라시야마는 일본 사람이 교토에 여행을 가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기요미즈데라는 교토 동쪽 산기슭에 붙어있는데 올라가면 도시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다. 교토는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없는 도시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1000여개의 도리이가 연결되어 멋있는 장관이 펼쳐진다.

금각사기요미즈데라의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교통비 (버스, 전철)

이코카 카드
교토버스 요금

교토 자유여행 교통비 비용은 버스와 전철로 나누어 진다.

교토 버스는 거리에 상관없이 성인 230엔, 아이 120엔으로 정해져 있다. 버스를 탑승할 때 뒷문에서 타고 앞문으로 내린다. 내릴 때 카드를 찍으면 된다. 현금도 가능하지만 버스에서 잔돈은 남겨 주지 않으니 반드시 카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 외 JR 전철은 거리마다 달라지며 가까운 곳은 120엔부터 시작한다. 교토역에서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으로 갈 때는 240엔이였다. 전철 역시 이코카 카드를 사용했다. 모든 교통수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코카 교통카드 구입 방법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역까지 하루카를 타면 된다. 하루카가 가장 편하고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하루 온라인으로 사전 예매 후 역에서 기계로 교환하면 된다. (가격 확인)

쇼핑

일본 쇼핑 아이템

교토 자유여행 쇼핑 비용은 개인마다 다르다. 교토에서만 특별히 판매하는 쇼핑 아이템은 없었다. 나는 한국 사람이 일본을 가면 꼭 들리는 돈키호테에서 쇼핑을 하였다. 그리고 관광지 앞에서 판매하는 일본 디저트를 구입하였다. 교토 오사카를 방문하면 꼭 팥, 딸기로 만든 디저트를 먹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일본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정보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모르면 손해보는 여행정보

Leave a Comment